2023 제주설문대여성문화센터 특별기획전 개최...안진희 '서천꽃밭을 찾아서'
상태바
2023 제주설문대여성문화센터 특별기획전 개최...안진희 '서천꽃밭을 찾아서'
  • 여일형
  • 승인 2023.11.28 10:0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내년 2월 25까지 설문대여성문화센터 기획전시실

제주특별자치도 설문대여성문화센터는 27일부터 내년 2월 25일까지 2023 특별기획전으로 안진희 작가의 <서천꽃밭을 찾아서>를 개최한다고 밝혔다.

설문대여성문화센터는 제주 여성역사를 주제로 다양한 기획전시를 개최해 제주의 가치를 지키고자 노력하고 있다.

2023 특별기획전 <서천꽃밭을 찾아서>는 제주지역에서 활발한 작품활동을 하고있는 안진희 작가가 제주의 대표 신화인 ‘설문대할망’과 ‘서천꽃밭’을 작가의 시선으로 재해석한 작품 27점을 만나볼 수 있다.

제주 신화에 등장하는 서천꽃밭은 이승도 아니고 저승도 아닌 곳의 꽃밭으로, 죽은 이들을 위한 꽃밭이자 새로운 삶이 시작되는 이상향의 꽃밭이다.

작가는 신화 속 서천꽃밭이 우리가 살아가는 현실일지도 모른다는 생각을 바탕으로 작가의 시선으로 해석한 서천꽃밭을 현실에서 만날 수 있는 야생의 꽃들로 표현해 전시장에 옮겨 놓았다.

오춘월 설문대여성문화센터장은 “이번 특별전을 통해 선조들이 남긴 제주인의 신념과 역사를 되돌아보고, 신화이야기 속의 상생과 평화의 지혜를 살펴보는 기회가 되기를 기대한다”라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