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홍렬의 행복 참참참’과 ‘21%파티’로 나누면 더해지는 행복을 함께 만들어요!
상태바
이홍렬의 행복 참참참’과 ‘21%파티’로 나누면 더해지는 행복을 함께 만들어요!
  • 김영봉
  • 승인 2023.11.08 11:5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제주복지이음마루 문화여가프로그램 “이홍렬의 행복 참참참”,
특별행사“21%파티”, 11월 22일(수)까지 선착순 접수 중

 

제주특별자치도 복지이음마루(제주특별자치도사회복지사협회 운영, 회장 허순임)는 오는 24일(금), 제주도민을 위한 문화여가프로그램의 일환으로 <이홍렬의 행복 참참참> 강연을 연다.

<이홍렬의 행복 참참참>은 우리의 영원한 뺑코아저씨 이홍렬 씨가 강연자로 나서“긍정적인 삶과 나누면 커지는 행복”에 관하여 솔직 담백하게 이야기를 전해줄 예정이다. 제주도 내 성인 누구나 참여할 수 있다.

특강과 함께 특별한 부대행사로, 21%파티가 함께 펼쳐진다. 옷장에 묵혀둔 입지 않는 옷 중‘친구에게 권할 만큼’ 상태가 양호한 성인 상,하의와 패션잡화 최대 5점을 사고팔지 않고 교환하여 새로운 옷을 얻어 가고, 파티 후 남은 옷은 비영리단체에 기부해 소중하게 나눈다. 21%파티는 비영리 스타트업 ‘(사)다시입다연구소’가 사놓고 안 입는 옷의 평균비율이 21%인데 착안하여 시작한 대안적 의류 소비문화행사이다.

제주복지이음마루 홈페이지(bokji-ieum.or.kr)에서 22일(수)까지 선착순 사전 신청으로 참여할 수 있다. 보다 자세한 사항은 제주복지이음마루(064-742-2160)로 문의하면 된다.

허순임 제주특별자치도사회복지사협회장은 “제주도민의 문화여가 향유를 위한 기회 마련뿐만 아니라, 강연을 듣고 서로 나눔의 활동도 해보는 일련의 과정들을 통해 사회적 가치 실현의 동참할 수 있는 계기가 되기를 바란다”라며, “앞으로도 문화여가생활을 통해 올바른 사회적 가치 확산을 위한 다양한 프로그램을 기획하여 실행해 나가겠다”라고 밝혔다.

제주특별자치도복지이음마루는 2020년 11월부터 제주특별자치도사회복지사협회가 수탁받아 운영하는 도민과 사회복지인들을 위한 공유복지공간이다. 제주특별자치도사회복지사협회는 사회복지사업법 제46조에 의해 사회복지사들의 권익옹호 및 복지증진을 도모하는 하는 법정단체이다. 제주특별자치도 복지이음마루는 전국 최초로 사회복지사 등의 역량강화, 권익향상, 치유회복과 도민의 복지증진을 위해 마련된 공간으로 2021년 4월 개관과 함께 운영되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