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주특별자치도장애인종합복지관 창립 30주년 행사
상태바
제주특별자치도장애인종합복지관 창립 30주년 행사
  • 김태우
  • 승인 2019.11.16 11:0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일시 : 2019년 11월 15일 / 10:30 ~ 15:00
장소 : 제주특별자치도장애인종합복지관내(아라동 일원)
주제 : 평생교육축제

 

2019년 11. 15. 사회복지법인 춘강, 제주특별자치도장애인종합복지관 제30회 창립기념식을 [평생교육축제]로 성대하게 열렸다.

해년마다 하는 행사이지만 제30회 기념식에는 내외귀빈을 비롯한 오백 명 가량의 장애인, 어린이, 보호자 등이 축제에 참가했다.

본 행사 이외 부대행사로 어묵, 김밥, 야꾸아끼, 팝콘, 원두커피, 홍차 등 다양한 먹거리와 댄스, 노래, 장기자랑 등의 행사가 진행되었다.

체험행사로는 손 글씨 쓰기, 비누 만들기, 다육이 화분 만들기, 보자기가방 만들기 열쇠고리 손수제작 체험이 제공도었다.

고경희 복지관관장은 "초심으로 돌아가 30년이란 세월을 되새기면서 장애인과 가족을 위한 취업재활 교육을 시키면서 보다 많은 장애인이 고용창출을 늘리겠다"고 했으며 "지원고용에 참여 할 훈련생도 모집 중"이라 했다.

또한 "제주특별자치도장애인종합복지관내 자조모임 동아리 활동으로는 컴퓨터교실, 연극동아리인 깨비랑, 문학교실, 사군자. 체력단련을 위한 볼링, 론볼. 체조교실 등이 있으며,  제주특별자치도장애인종합복지관 운영 30년 동안 문학인 십여 명을 배출했고, 일년에 백명 이상의 장애인을 취업을 시켰으며, 앞으로 일자리가 없어 고통 받는 장애인이 없도록 최대한 노력하겠다"고 다짐하였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