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고] ‘건강은 행복의 필수 조건이다’
상태바
[기고] ‘건강은 행복의 필수 조건이다’
  • 유태복 기자
  • 승인 2023.07.03 11:2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김효상/ 서귀포시 남원읍 주민자치팀장
김효상 팀장
김효상 팀장

젊은이들에게 소원이 무엇이냐고 물어본다면 경제적 여유 또는 사회적 지위 상승 등을 말할 것이다.

60대 이상 노년기 사람들에게 물었을 때는 누구 하나 빠지지 않고 ‘건강한 삶’이라고 말하지 않을까 한다.

그만큼 인생을 살아오면서 조금씩 건강에 대한 중요성을 깨달은 탓일 것이다.

젊은이들에게 있어 건강은 경제적 여유 및 사회적 지위 상승 등 개개인의 목표 달성에 있어 후 순위로 미루어지기 십상이다.

하지만 건강이 개인의 목표를 달성하기 위한 기초임을 간과하고 있는 것은 아닐까?

건강은 인간의 모든 삶에 있어서 중추적인 역할을 한다는 것을 잊어서는 안 된다.

꿈을 추구하든, 기쁨을 경험하든 인간관계를 즐기든 모든 노력에서 건강은 행복한 삶의 기초임을 잊어서는 안 될 것이다.

그렇다면 이제부터라도 행복한 삶을 위한 기초를 만들어 보자 기초가 튼튼해야 우리들의 행복한 삶도 흔들리지 않을 것이다.

하루 1만 보만 걸어보자, 우리들이 몸이 가벼워짐을 느낄 것이다. 음식을 먹을 때 한 번씩만 건강 식단을 생각해보자, 건강한 삶이 보일 것이다. 웃으며 살아보자, 우리들의 목표 달성을 위한 긍정적인 에너지를 제공할 것이다.

이제부터라도 건강을 생각해보자, 건강이 행복의 가장 중요한 요인이라는 쇼펜하우어의 말처럼 건강한 생활로 우리들의 행복한 삶에 조금씩 다가가 보자.

행복은 인간이 궁극적으로 지향하는 최고의 목표이다. 또한 건강은 행복을 찾기 위한 노력이며 필수 조건임을 잊지 말아야 할 것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