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귀포시 월평마을 도시재생뉴딜사업 시행
상태바
서귀포시 월평마을 도시재생뉴딜사업 시행
  • 유태복 기자
  • 승인 2021.02.22 08:0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2021 월평마을 도시재생 주민공모사업』시행
서귀포시 2021 월평 주민공모사업 시행 모집 공고문
서귀포시 2021 월평 주민공모사업 시행 모집 공고문

제주특별자치도 서귀포시는 “서귀포시 월평마을 도시재생뉴딜사업”으로 월평마을 주민이 직접 제안하고 진행할 수 있는 ‘2021 월평마을 도시재생 주민공모사업’을 시행한다.

이번 월평마을 도시재생주민공모사업은 서귀포시와 업무협약하여 역량강화사업을 일괄 시행하고 있는 서귀포시 월평마을 도시재생현장지원센터(센터장 박진희)에서 지난 15일에 공고하였으며, 3월 5일까지 신청자를 모집할 예정이다.

‘2021 월평마을 도시재생 주민공모사업’은 주민이 주체가 되어 직접 계획하고 시행하는 공모사업으로 주민 참여로 자치역량을 강화하고, 주민 네트워크를 형성하여 주민공동체를 활성화하기 위한 사업이다.

이번 공모사업에는 공동체 활성화, 소규모 환경개선, 경제 활성화 및 기타 지역공동체 활성화에 필요하다고 인정되는 사업을 자유롭게 제안할 수 있으며, 심사를 통해 500만원씩 3팀, 300만원씩 5팀을 선정하여 지원한다.

신청자격은 월평마을 내 거주하는 주민으로 3인 이상의 모임이나, 월평마을 내 사업장, 직장, 학교 등 생활기반을 두고 있는 3인 이상의 모임이면 누구나 신청 가능하다.

신청방법은 서귀포시 월평마을 도시재생현장지원센터 홈페이지(www.wpuc.kr)에 공지되어 있는 신청서와 사업계획서 등을 작성하여 3월 5일까지 서귀포시 월평마을 도시재생현장지원센터(월평로 43)를 방문하여 제출하거나 이메일(wpurc0611@gmail.com)로 제출하면 된다.

서귀포시 월평마을 도시재생현장지원센터에서는 공모사업에 대한 주민들의 관심과 참여도를 높이기 위해 오는 22일 월평마을 다목적회관에서 설명회를 개최할 계획이다. 설명회는 코로나19 확산 방지를 위해 거리두기를 유지하며, 현장 내 마스크 착용·발열 체크·손 소독제 비치 등 철저한 위생관리하에 진행할 예정이다.

서귀포시 관계자는 “주민의 참여는 지역공동체 활성화와 도시재생 지속 가능성을 위한 필수요소”이며, “주민이 직접 발굴한 마을의 의제들을 주민이 함께 참여하여 해결함으로써 마을의 주인의식과 삶의 질 제고로 혼디 손심엉 지꺼진 월평마을이 되기를 기대한다”라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