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주시, 탐라도서관 ‘글쓰기 첫걸음’ 일상 글쓰기 강좌 운영
상태바
제주시, 탐라도서관 ‘글쓰기 첫걸음’ 일상 글쓰기 강좌 운영
  • dwbnews4기
  • 승인 2023.02.28 19:4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시·소설 창작 및 에세이 쓰기

탐라도서관은 3월 6일부터 4월 6일까지 5주에 걸쳐 ‘글쓰기 첫걸음’ 온라인 야간 강좌를 운영한다고 밝혔다.

‘글쓰기 첫걸음’은 김현 시인의‘제약이 있는 시 쓰기’와 임승훈 소설가의‘내일부터 소설을 쓰려면’, 신승연 작가의‘당신의 첫 에세이’로, 시·소설·에세이 쓰기 분야 3강좌로 구성됐으며, 평일 저녁 8시부터 10시까지 야간 프로그램으로 운영된다.

강연을 진행하는 김현 시인은 ‘호시절’, ‘아무튼, 스웨터’등 다수의 시와 산문집을 발표했으며, 김준성문학상과 신동엽문학상을 수상한 바 있다.

임승훈 소설가는 ‘지구에서의 내 삶은 형편없었다’소설 발간 및 다수의 소설 창작 강연을 진행해오고 있다.

신승연 작가는 독립출판물 ‘익숙한 상처, 낯선 위안’을 출간했으며, 현재 월간잡지‘책Chaeg’칼럼리스트로 활동하고 있다.

강연 신청은 오는 3월 4일까지 공공도서관 홈페이지(https://lib.jeju.go.kr/)를 통해 접수할 수 있으며, 프로그램별 12~15명으로 선착순 마감된다.

김윤철 탐라도서관장은“이번 글쓰기 프로그램을 통해 시민이 일상에서 시와 소설을 쓰며 자기 성찰과 재능 계발의 기회를 가질 수 있을 것이라 기대한다”며 제주시민의 많은 관심과 참여를 당부했다.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