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귀포 관내 단체(대산전기차홈 등), 불우이웃돕기 성금 및 물품 이어져
상태바
서귀포 관내 단체(대산전기차홈 등), 불우이웃돕기 성금 및 물품 이어져
  • 유태복 기자
  • 승인 2024.03.28 19:5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대산전기차홈, 올해도 이웃사랑 독거노인 성금 200만기탁
(주)대산전력 이웃돕기 성금(제주사회복지공동모금회) 100만원 기탁
신례새마을금고, 신례1리 자생단체 활성화 지원금 500만원 전달
표선면, 생활곤란 가구 위한 행복나눔 희망마켓 운영
미래뷔페, 영천동주민센터에 이웃사랑 물품 전달
중문라이온스클럽부인회, 고추장 50개 서귀포 대천동 불우이웃에 기탁
중문라이온스클럽 부인회, 수제 마늘 고추장 150개 서귀포 중문동에 기부
중문라이온스클럽 부인회, 서귀포 예래동에 사랑의 고추장 전달
대산전기차홈은 지난해 이어 올해도 이웃사랑성금을 실천했다.
대산전기차홈은 지난해 이어 올해도 이웃사랑성금을 실천했다.

제주특별자치도 서귀포시(시장 이종우)는 지난 27일 서귀포시 대정읍 보성리 소재 ㈜대산전기차홈(대표 강용신)과 서귀포시청에서 어려운 이웃돕기 성금 기탁식을 가졌다.

관계자는 "제주사회복지공동모금회(회장 강지언)를 통해서 지정 기탁된 성금 200만원은 서귀포시 관내 어려운 독거노인에게 생계비‧의료비등으로 전달될 예정이다."라고 밝혔다.

한편, 강용신 대표는 2021년부터 서귀포시 어려운 이웃을 위해 300만원을 기탁하였으며, 지난해는 설명절을 맞아 어려운 이웃에게 성금 100만원을 지원하여 이웃사랑을 실천하고 있다.

 

주)대산전력 이웃돕기 성금(제주사회복지공동모금회 지정기탁) 100만원 기탁
주)대산전력 이웃돕기 성금(제주사회복지공동모금회 지정기탁) 100만원을 기탁했다.

서귀포시 대정읍 보성리 소재 주)대산전력(대표 강용신)에서는 제주사회복지공동모금회에 대정읍 관내 어려운 이웃을 위한 성금으로 100만원을 지난 3월 27일 대정읍사무소를 방문하여 기탁했다.

주)대산전력은 매년 어려운 이웃을 위해 성금을 기탁하고 있으며, 이 성금은 관내 생활이 어려운 취약가구에 생계비 또는 의료비 등의 지원금으로 쓰여질 예정이다.

정미나 대정읍장은 “지역사회 복지증진을 위하여 매년 성금을 기탁해 주심에 감사드린다.”라며 “지역 내 복지사각지대 발굴을 통해 관내 어려운 이웃을 찾아내고 긴급생계비, 의료비 등으로 소중히 활용하겠다.“라고 전했다.

 

신례새마을금고, 신례1리 자생단체 활성화 지원금 전달
서귀포시 남원읍 신례새마을금고는 신례1리 자생단체 활성화 지원금을 전달했다.

서귀포시 남원읍 신례새마을금고(이사장 양문현)는 지난 3월 26일 갑진년 새 봄을 맞이하여 지원금 500만 원을 신례1리마을회, 경로당, 부녀회, 청년회, 금고 산하조직인 신례새마을금고 여성디딤돌동호회에 각각 1백만원씩 지원하였다.

특히, 신례새마을금고는 신례1리 마을발전을 위하여 자생단체에 매년 일정금액을 지원하고 있었다.

신례새마을금고 양문현 이사장은 신례1리 마을발전에 헌신하시고 지역사회 개발에 애쓰시는 마을 자생단체 회원들과 늘 상생하여 왔고, 앞으로도 다양한 복지사업을 추진해 보겠다고 전했다.

 

표선면(사진) 표선면지역사회보장협의체  행복나눔 희망마켓 운영
서귀포시 표선면(사진) 표선면지역사회보장협의체는 행복나눔 희망마켓 운영했다.

서귀포시 표선면지역사회보장협의체(공동위원장 강현호, 현소순)는 지난 26일 협의체 위원 6명, 동부종합사회복지관 2명, 표선면 4명이 참여한 가운데 ‘행복나눔 희망마켓’를 운영하였다.

표선면 ‘행복나눔 희망마켓’은 매월 1회, 독거노인, 중증장애인 가구 등 생활이 곤란한 가구 대상으로 라면, 세탁세제, 화장지 등 생필품을 지원하는 사업으로,

1가구당 2만원 상당의 생필품을 직접 선택하여 가져가는 방식으로 운영하고 있는데, 이날 하루동안 107가구가 희망마켓을 이용한 것으로 확인되었다.

희망마켓 운영 관계자는 “행복나눔 희망마켓은 표선면만의 특별한 지역복지사업으로 더 많은 소외계층이 지원받을 수 있도록 노력을 다할 것”이라고 밝혔다.

 

미래뷔페, 영천동주민센터에 이웃사랑 물품 전달
미래뷔페, 영천동주민센터에 이웃사랑 물품 전달

서귀포시 516로 200 소재 미래뷔페(대표 김미라)는 27일, 서귀포시 영천동주민센터(동장 이병진)를 방문하여 이웃사랑 후원 물품 딸기 10박스를 전달하였다.

관계자는 “물품은 관내 기초수급자, 차상위계층 등 어려운 이웃들에게 전달할 예정이다.”라고 밝혔다.

 

중문라이온스클럽부인회, 사랑의 고추장 50개 대천동 관내 어려운 이웃 위해 기탁
중문라이온스클럽부인회, 사랑의 고추장 50개 대천동 관내 어려운 이웃 위해 기탁

서귀포시 중문라이온스클럽(회장 원종민) 부인회에서는 지난 27일 관내 어려운 이웃을 위해 직접 담근 마늘고추장 50개를 서귀포시 대천동주민센터에 기부하였다.

기부된 고추장은 대천동에서 운영하는 대천고팡(나눔냉장고)과 관내 어려운 이웃에 전달되었다.

대천동(동장 고상희)에서는 “작년에 이어 올해도 어려운 이웃을 위해 따뜻한 사랑을 베풀어주신 중문라이온스클럽에 감사드리며, 관내 어려운 이웃들에게 잘 전달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대천동주민센터에서는 지역주민 누구나 실천하는 나눔 프로젝트 ‘대천고팡(나눔냉장고)’을 운영하며 기부문화 확산에 앞장서고 있다.

 

서귀포시 중문라이온스클럽 부인회는, 수제 마늘 고추장 150개를  중문동에 기부했다.
서귀포시 중문라이온스클럽 부인회는 수제 마늘 고추장 150개를 중문동에 기부했다.

서귀포시 중문라이온스클럽(회장 원종민) 부인회는 지난 27일 서귀포시 중문동주민센터를 방문하여 직접 담근 마늘 고추장 150개(중문·대천·예래)를 기부하였다.

중문동주민센터 관계자는 “나눔과 봉사 문화 확산을 위해 꾸준히 노력해 주시는 부인회에 깊은 감사의 말씀을 전하다”며 “기부받은 고추장은 기초생활수급자, 차상위계층 등 어려운 이웃에게 전달하겠다.”고 밝혔다.

 

(예래동) 중문라이온스클럽부인회 예래동에 사랑의 고추장 전달
서귀포시 중문라이온스클럽부인회는 서귀포 예래동에 사랑의 고추장 전달했다.

서귀포시 중문 라이온스클럽 부인회(회장 원종민)에서는 27일 서귀포시 예래동주민센터(동장 나의웅)을 방문하여 예래동 관내 취약계층에 전달해달라며 회원들이 직접 담근 고추장 50통을 기탁하였다.

나의웅 예래동장은 “중문 라이온스클럽 부인회에서 매년 정기적으로 이웃사랑 나눔실천에 솔선수범하여 주셔서 항상 감사드리며, 전달받은 물품은 독거어르신, 장애인 등 관내 취약계층에 잘전달하겠다.”라며 감사의 마음을 전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