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회복지법인 예담 송옥희 이사장 “제18회 사회복지사의 날” 대통령 표창 수상
상태바
사회복지법인 예담 송옥희 이사장 “제18회 사회복지사의 날” 대통령 표창 수상
  • 임상배 기자
  • 승인 2024.03.28 14:1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하윤철 팀장, 손종은 과장 보건복지부장관 표창 수상 -

보건복지부와 한국사회복지사협회는 제18회 사회복지사의 날 기념식을 3월 27일 여의도 글래드 호텔에서 개최하였다.

사회복지사의 날은 2011년 3월 30일 「사회복지사 등의 처우 및 지위향상을 위한 법률」 제정을 계기로 사회복지사의 자긍심을 고취하고 격려하기 위하여 매년 3월 30일을 ‘사회복지사의 날’로 정하여 기념하고 있다.

이번 기념식을 통해 일선 현장에서 국민의 복지증진을 위해 헌신한 사회복지사를 발굴하여 그 노고를 격려하고 자긍심을 고취시키기 위한 유공자 포상에 사회복지법인 예담 송옥희 이사장이 영광의 대통령 표창을 수상했다.

제주특별자치도장애인종합복지관 하윤철 팀장과 제주특별자치도장애인생활이동지원센터 손종은 과장은 보건복지장관 표창을 함께 수상했다.

송옥희 이사장(사회복지법인 예담)은 여성 사회복지사로 30여 년 동안 지역 맞춤형 사회복지시설 7개소를 설립, 운영하여 열악한 복지환경에 처한 지역 주민들과 소통하고 협력하는 사회복지를 실천하여 지역사회 발전에 기여한 공적이 인정돼 대통평 표창을 수상하는 영예를 안았다.

송옥희 이사장은 사랑의 열매 Honor Society(1억원 이상 기부자 모임) 회원 가입, 제주 소아암 재단 설립 자금 기탁, 저소득층 식품 나눔에 지속적인 후원, 대한적십자사 ‘더 나은 세상을 위한 투자 레드크로소아너스클럽 회원으로 가입하는 등 지금까지 노블레스 오블리주를 몸소 실천해 오고 있으며 제주특별자치도사회복지사협회를 비롯한 제주특별자치도사회복지협의회, 제주특별자치도사회복지시설단체협의회, 제주특별자치도사회복지대표자협의회, 제주특별자치도사회복지관협회 활동을 역임하여 지역복지 발전에도 앞장서 왔다.

또한 보건복지부장관 표창 수상하게된 하윤철 팀장(제주특별자치도장애인종합복지관)은 16여년 동안 재가복지서비스 제공과 장애인식개선 및 주민조직화사업으로 재가 장애인 삶의 질 향상에 기여하고 후원사업 운영으로 장애인복지사업 활성화를 도모한 공적을 인정 받았으며 손종은 주임(제주특별자치도장애인생활이동지원센터)은 사회적 약자들이 보다 나은 삶을 살 수 있도록 다양한 기회를 제공하여 더불어 살아가는 지역사회를 만드는데 기여한 공적을 인정받았다.

송옥희 이사장은 “대통령 표창을 수상하게 되어 감사드리며 이번 수상을 계기로 지역사회 내 다양한 현안 등에 대한 적극적인 자세로 임하고 복지현장의 발전 뿐 아니라 사회복지인들의 권익향상과 처우개선을 위해 더욱 매진하겠다”고 수상소감을 밝혔다.

제주특별자치도사회복지사협회 허순임 회장은 어려운 환경에서도 복지실현을 위해 매진하고 있는 도내 1만 6천 사회복지사들의 노고에 감사를 드리며 제주사회복지사협회가 중심이 되어 처우개선과 권익향상을 위해 더욱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제주특별자치도사회복지사협회사회복지사업법 제46에 의해 사회복지사들의 권익옹호 및 복지증진을 도모하는 하는 법정단체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