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고] 바쁜 일상 속생활 운동으로 건강한 삶을 유지하세요.
상태바
[기고] 바쁜 일상 속생활 운동으로 건강한 삶을 유지하세요.
  • 유태복 기자
  • 승인 2024.03.27 07:4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송봉현 / 서귀포시 표선면사무소 주무관
송봉현 주무관
송봉현 주무관

매일 바쁜 일정과 스트레스 속에서도 아주 간단하게 건강한 삶을 유지하는 비결이 있다.

그것은 바로 생활 운동이다. 생활 운동은 우리의 일상 속에서 손쉽게 할 수 있는 활동들로 건강을 챙기는 데 큰 역할을 한다. 다양한 종류의 생활 운동을 소개해 보자면

첫 번째로는 걷기가 있다. 가장 간단하면서도 효과적인 생활 운동 중 하나는 걷기이다.

매일 정해진 시간 동안 걷는 습관을 들이면 심혈관 건강을 증진 시키고 체중을 관리하는 데 도움이 된다. 또한 자연 속을 걸으면서 스트레스를 해소하고 마음의 평화를 찾을 수 있다.

두 번째는 계단 오르내리기이다. 계단 오르내리기는 하체 근육을 강화하고 칼로리를 태우는 데 아주 효과적인 운동이다. 엘리베이터 대신 계단을 이용한다면 손쉽게 실천할 수 있을 것이다.

세 번째는 스트레칭이다. 스트레칭은 근육을 유연하게 하고 관절의 움직임을 개선하여 부상의 위험을 줄여주는 운동이다.

전신 스트레칭뿐만 아니라 목, 어깨, 등, 하체 등 각 부위별로 스트레칭을 하는 것이 효율적이다.

운동 전에는 미리 스트레칭을 실시하여 근육과 관절을 준비 시켜주고 운동 후에도 근육이 늘어나고 피로를 풀어주는 스트레칭을 해주는 것이 좋다.

생활 운동은 우리 일상 속에서 손쉽게 실천할 수 있는 활동들로 아주 간단하게 건강한 삶을 유지하는 데 큰 도움이 된다.

운동은 단지 몸을 단련시키는 것 뿐 아니라 마음과 영혼까지 건강하게 만들어 준다. 그러니 오늘부터 생활 운동을 습관화하여 건강과 행복을 찾아가 보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