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귀포시, 재활용도움센터 리모델링 및 보수보강 사업 추진
상태바
서귀포시, 재활용도움센터 리모델링 및 보수보강 사업 추진
  • 유태복 기자
  • 승인 2024.03.18 19: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재활용도움센터 시설물 보수 및
근로자 편의시설 보강
서귀포시, 재활용도움센터 리모델링 및 보수보강 사업 추진한다.
서귀포시는 재활용도움센터 리모델링 및 보수보강 사업을 추진한다.

제주특별자치도 서귀포시(시장 이종우)에서는 3억 원의 사업비를 투입해 연간 백만여명이 이용하는 재활용도움센터를 보다 쾌적하고 안전하게 이용할 수 있도록 10여년이 지난 노후한 시설물에 대한 리모델링 및 보강하여 시민들의 이용편의 및 근로자의 근로 환경 개선을 조성한다고 밝혔다.

사업 대상지는 2016년부터 2017년도에 설치하여 운영중인 재활용도움센터 중 7개소를 선정(리모델링 2개소, 보수‧보강 5개소)하여 추진할 예정으로 주요 내용으로는 △ 철골 구조에 따른 내화 페인트 재시공 △ 이용객 미끄럼 방지용 바닥 포장 △ 환기시설 노후에 따른 재설치 △ 근로 환경 개선을 위한 칸막이 설치 등이다.

2016년부터 설치를 시작하여 2023년 12월까지 서귀포시에서 운영중인 재활용도움센터는 74개소로 재활용가능자원회수 보상제, 가정용 폐식용유 및 소형폐가전 무상배출 등 특수시책 추진으로 지역주민에게 큰 호응을 얻고 있으며 재활용도움센터 주변은 청결한 이미지 개선 효과를 보여주고 있다.

또한 생활환경과에서는 작년에 사업 대상지 선정을 거쳐 올해 재활용도움센터 7개소를 신설 추진하고 있어 생활쓰레기 배출 편의 도모 및 재활용률 향상에 기여할 것으로 기대된다.

서귀포시 관계자는“재활용도움센터 보수공사 기간 동안 이용 제한이 있어 양해의 말씀을 드리며 빠른 시일 내로 공사를 마쳐 이용하는 지역주민의 불편을 최소화 하겠다며 시민들의 이해를 당부하였다.”라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