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귀포시 농수축산경제국, 경제․1차산업분야 합동워크숍 개최
상태바
서귀포시 농수축산경제국, 경제․1차산업분야 합동워크숍 개최
  • 유태복 기자
  • 승인 2024.03.16 07:3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도․시정 공유 및 소통의 시간,
제주형 행정체제 개편 교육,,
GRDP 25조원 시대를 향한 경제정책 방향 등
2024년 서귀포시 경제 1차산업 합동 워크숍을 개최했다.
2024년 서귀포시 경제 1차산업 합동 워크숍을 개최했다.

제주특별자치도 서귀포시 농수축산경제국은 도·시정의 연결고리 강화 및 주요현안을 함께 논의하고 해법을 모색하기 위한 합동워크숍을 지난 14일 서귀포시청 문화강좌실에서 개최하였다.

이날 합동워크숍은 8~9급 MZ 공무원과 5급 사무관이 함께 진행하였으며‘제주형 행정체제 개편 이해’, ‘2025 APEC 정상회의 제주유치 결의대회’, ‘GRDP 25조원 시대를 향한 제주의 경제정책 방향’,‘시↔읍면동 소통의 시간’순서로 진행됐다.

가장 먼저 ‘제주형 행정체체 개편의 이해’로 강의를 진행한 현장훈 서귀포시 부시장은 귀에 쏙쏙 들어오는 쉬운 강의로 호응을 이끌어 냈으며, 김태완 도 경제일자리과장은 제주의 경제정책의 방향을 일목요연하게 전달함으로써 확실한 개념을 심어주었고 일선 담당자들의 이해를 도왔다.

특히 마지막 시간으로, 시↔읍면동 직원 간 소통의 시간에서는 ▶농민수당, 어민수당, 공익형 직불제등 신청접수 관련 효율적 업무처리 필요 ▶ 경영체 등록 등 시스템 개선 필요 등 다양한 의견들을 개진했다.

서귀포시 농수축산경제국(국장 송창수) 관계자는 "제주도 관련부서와도 합동 워크숍을 개최함으로써 도·시·읍면동간의 업무 공유 및 도·시정 협업체계를 지속적으로 강화해 나갈 방침이다."라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