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년도 제1차 첨단재생의료 임상연구자 간담회 개최
상태바
2024년도 제1차 첨단재생의료 임상연구자 간담회 개최
  • 김영봉
  • 승인 2024.03.13 09:5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보건복지부(장관 조규홍)는 첨단재생의료의 발전과 임상연구 활성화를 위해 지난 12일(화) 10시, 첨단재생의료 및 첨단바이오의약품 심의위원회 사무국(이하 ‘사무국’) 대회의실에서 재생의료 관련 기관과 연구자들이 직접 만나는 「2024년도 제1차 첨단재생의료 임상연구자 간담회」를 개최하였다.

이날 간담회에는 재생의료 관련 기관인 보건복지부의 사무국, 재생의료정책과, 국립보건연구원 재생의료안전관리과 및 첨단재생의료지원기관 재생의료진흥재단 등과 첨단재생의료 임상연구과제를 적합 또는 승인받은 연구책임자 및 연구담당자가 참석하였다.

사무국은 임상연구계획 작성·준비, 임상연구계획 심의, 임상연구 수행(이상반응 보고, 연구비 지원 등) 등 임상연구 절차의 단계별 애로사항 및 개선 필요성을 제기하는 임상연구자들의 목소리를 경청하고 이에 대해 관련 기관 담당자들과 함께 논의하였다.

참고로 직전 간담회(’23.12.18)에서는 ‘심의위원회 향후 운영 개선방안 및 심의위원회의 기능 강화방안’ 등을 발표한 적이 있는데 상세 내용으로는 ▲심의위원회 검토·심의 표준화 ▲신속·병합검토 제도 내실화 ▲임상연구지원사업단과 임상연구비 병합심사 ▲위원구성 확대·다양화 ▲제조·품질 관련 전문가 위촉 등이 포함되었다.

위 방안들은 연구용역, 법률 개정 및 제2기 심의위원회 구성 등에 반영하여 추진하였으며, ‘임상연구비 병합심사’ 및 ‘신속·병합검토 제도 내실화’와 관련하여서는 관련 기관과 논의 중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