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귀포 안덕면 지역사회보장협의회 나눔실천 등 이모저모
상태바
서귀포 안덕면 지역사회보장협의회 나눔실천 등 이모저모
  • 유태복 기자
  • 승인 2024.03.08 19:3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안덕면지역사회보장협의체, 3월 우리동네 좋은이웃 나눔실천 추진
(독거노인 및 장애인 가구에 식료품 전달 및 안부확인)

안덕면지역사회보장협의체, 3월 정기회의 개최
(캠페인 특화사업 및 취약가구 주거환경개선 봉사활동 계획 논의)

안덕면, 지역주민 대상 심뇌혈관질환 예방교육 실시
서귀포시 안덕면지역사회보장협의체는 3월 우리동네 좋은이웃 나눔 사업 을 추진했다.
서귀포시 안덕면지역사회보장협의체는 3월 우리동네 좋은이웃 나눔 사업 을 추진했다.

제주특별자치도 서귀포시 안덕면지역사회보장협의체(공동위원장 오승언, 양상택)는 지난 5일(화)에 협의체 위원 2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3월 우리동네 좋은이웃 나눔실천’사업을 추진했다.

이날 협의체 3월 새봄을 맞아 독거노인 및 장애인 등 취약가구 26가구에 롤케이크와 두유를 전달하고 안부를 확인하는 시간을 가졌다.

관계자는 “좋은 이웃 나눔 실천 사업은 지역사회보장협의체 위원들이 안덕면 독거노인과 중증장애인 가구 등 취약계층과 1:1 결연을 맺어 정기적으로 가구를 방문하여 복지욕구 확인 및 돌봄 서비스를 제공하는 사업이다.”라고 밝혔다.

양상택 안덕면지역사회보장협의체 공동위원장은“앞으로도 어려운 이웃에게 지속적으로 관심을 갖고, 지역의 복지안전망 구축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서귀포시 안덕면지역사회보장협의체는 3월 정기회의를 개최했다.
서귀포시 안덕면지역사회보장협의체는 3월 정기회의를 개최했다.

서귀포시 안덕면지역사회보장협의체(공동위원장 오승언, 양상택)는 지난 5일 안덕면사무소 2층 회의실에서 위원 19명이 참석한 가운데 3월 정기회의를 개최했다.

이날 회의에서는 2024년 안덕면지역사회보장협의체 희망나눔 캠페인 특화사업 운영방향 및 3월 16일(토) 추진 예정인 독거노인 주거환경 개선 봉사활동 세부계획 등에 대해 논의했다.

양상택 안덕면지역사회보장협의체 공동위원장은“위원들의 활동이 지역사회의 위기가구 및 복지사각지대 발굴과 지원에 큰 디딤돌이 되고 있다.”라며 “열심히 발로 뛰어 주시는 위원님들께 깊은 감사를 드린다”라고 말했다.

 

서귀포시 안덕면은 지역주민대상 심뇌혈관질환 예방교육을 실시했다.
서귀포시 안덕면은 지역주민대상 심뇌혈관질환 예방교육을 실시했다.

서귀포시 안덕면(면장 오승언)은 지난 5일 안덕면사무소에서 지역주민 등 30여명을 대상으로 심뇌혈관질환 예방교육을 실시하였다. 이날 교육에서는 심뇌혈관질환 예방을 위한 9대 생활수칙, 혈압·혈당·콜레스테롤 수치 바로알기 등의 내용이 다뤄졌다.

오승언 안덕면장은 “이번 교육을 통해 지역주민들이 자신의 혈압, 혈당 수치를 인식하고 건강생활을 실천할 수 있는 계기가 되었으면 좋겠다.”라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