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고] chatGPT와 기고
상태바
[기고] chatGPT와 기고
  • 유태복 기자
  • 승인 2024.03.06 15:0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김명숙 / 서귀포시 예래동주민센터
김명숙
김명숙

컴퓨터의 사용도 검색엔진이 얼마나 정확하고 빠르게 많은 데이터를 검색해서 나에게 보여주는가가 중요하다고 생각했었고 창작의 영역은 인간의 고유 영역이라고 생각했었다.

하지만 검색모델이 아닌 생성모델 'chatGPT'는 인간의 고유 영역이라고 생각했던 많은 데이터를 기반으로 창작을 하고 있다.

chatGPT를 사용하여 차 창문 밖으로 담배꽁초를 버리지 말아 달라는 기고를 요구했다.

「저는 여러분들께 담배꽁초를 차 창문으로 버리는 행위에 대해 경고하고 싶습니다.

담배꽁초를 차 창문으로 버리는 행위는 단순한 무단투기가 아닙니다. 이는 도로교통법에 저촉되는 위법행위이며, 환경오염과 화재의 위험을 증가시키는 행위입니다.

담배꽁초를 차 창문으로 버리는 행위는 도로교통법 제68조 3항 5호에 따라 범칙금 5만원과 벌점 10점이 부과됩니다.

또한 담배꽁초가 다른 차량이나 보행자에게 피해를 줄 경우, 재물손괴 죄나 상해죄 등에 해당할 수 있습니다. 이런 행위는 운전자의 안전과 책임 의식을 저하시키고, 교통사고의 발생을 촉발할 수 있습니다.

여러분들께 담배꽁초를 차 창문으로 버리지 않고, 적절한 장소에 버리도록 요청 드립니다. 이는 우리 모두의 건강과 안전을 위한 것이며, 우리의 도시와 환경을 보호하는 것입니다.

담배꽁초를 차 창문으로 버리는 행위는 우리의 사회적 품위와 문화 수준을 떨어뜨리는 행위입니다. 여러분들께 담배꽁초를 차 창문으로 버리는 행위를 절대 하지 않고, 이를 목격하면 적극적으로 신고하고 규탄하도록 부탁드립니다. 감사합니다.」

위 내용이 chatGPT에서 1분도 안 걸리고 생성해 낸 수정 하나 없는 기고문이다.

흰 바탕에서 한 글자 한 글자 생각에 생각을 거듭하며 기고문을 작성했었는데 단 1분 만에 초안이 뚝딱 시대가 도래하였다.

chatGPT의 사용은 무궁무진 할 것이다. 간단한 페이퍼(축사, 자소서, 보고자료)를 만들어 주기도 하고 하지만 chatGPT가 만능이 아닌 만큼 그에 대한 본인 스스로의 검증과 선택이 필요할 것을 생각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