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주도지역 대규모 관광개발사업장 투자 실행력 높인다
상태바
제주도지역 대규모 관광개발사업장 투자 실행력 높인다
  • 김상일
  • 승인 2024.02.28 10:3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개발사업 승인조건 이행·도민 고용 등 중점 점검… 40개소 대상
점검대상 관광개발 사업장 현황도/제공=제주도
점검대상 관광개발 사업장 현황도/제공=제주도

제주특별자치도는 오는 3월부터 도내 관광개발 사업장을 대상으로 투자 실적, 도민 고용 실태, 지역건설업체 참여율 등 전반적인 사업추진 상황을 점검한다고 밝혔다.

점검 대상 사업장은 총 40개소로 관광개발사업 22개소, 유원지 18개소가 해당된다. 이 중 준공(완료)된 사업장은 3개소, 일부 준공돼 운영 중이거나 공사 중인 사업장은 35개소, 미착공 사업장 2개소다.

점검 기간은 3월에서 5월까지 3개월이며, 관광개발사업 현장을 방문해 사업승인조건 이행 여부와 공사 진행 상황 등을 점검하게 된다.

특히, 이번 상반기 점검에서는 개발사업 추진 시 지역건설업체 참여, 도민 고용 등 도민들에게 실질적인 도움이 될 수 있는 지역상생 실적 등을 중점 점검한다.

지역업체 생산자재 사용, 지역 인재육성 산학프로그램 운영, 지역 농수축산물 구매, 시설 사용료 할인 등의 운영 상황 점검을 통해 지역경제 활성화를 위한 토대가 될 수 있도록 지도한다는 구상이다.

또한, 점검결과에 따라 사업 추진이 미진한 사업장에는 사업 부진 사유 및 대책, 실투자 계획 등을 제출받아 현실적으로 추진 가능한 사업계획을 마련하도록 함으로써 투자 실행력을 높여 나갈 계획이다.

변덕승 제주도 관광교류국장은 “이번 점검을 통해 대규모 관광개발사업이 원활히 추진되도록 독려해 지역경제 활성화에 기여를 유도해나가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