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귀포시 단체, 관내 취약계층에 반찬지원 및 착한가계 참여
상태바
서귀포시 단체, 관내 취약계층에 반찬지원 및 착한가계 참여
  • 유태복 기자
  • 승인 2024.02.27 17:3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중앙동지역사회보장협의체, 2024년안부 확인 및 밑반찬 지원사업 추진
중문동지역사회보장협의체, ‘취약계층 김치드림사업’실시

안덕면지역사회보장협의체, '사계흑돼지'와 '봉봉이네 민물장어'에
착한가게 현판 전달(100 ∙300 희망나눔 프로젝트 정기후원 참여)

서귀포시 중앙동지역사회보장협의체는 2024년 영양가득 밑반찬 지원사업을 추진했다.
서귀포시 중앙동지역사회보장협의체는 2024년 영양가득 밑반찬 지원사업을 추진했다.

제주특별자치도 서귀포시 중앙동지역사회보장협의체(공동위원장 김용철, 박성우)는 지난 24일 중앙동 희망나눔캠페인 지원사업「영양 가득 밑반찬 지원사업」을 서귀포YWCA‧ 관내 착한가게“바당어죽”과 함께 실시하여 밑반찬을 배달하고 안부 확인을 하였다.

「영양 가득 밑반찬 지원사업」은 2월부터 12월까지 관내 홀로 사는 저소득 노인, 장년층, 장애인 가구 등 15가구를 선정하여 지원하고 있다. 결식이 우려되고 주기적인 방문이 필요한 가구에 매주 2회 균형잡힌 반찬을 지원하고 안부를 확인할 예정이다.

한편, 박성우 위원장은 “중앙동 지역주민들의 소중한 모금액으로 추진되는 사업인만큼 정기적으로 대상 가구를 방문하고 모니터링하여 사각지대 없이 빈틈이 없는 맞춤형 서비스가 지원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서귀포시 중문동지역사회보장협의체는 취약계층 김치드림사업을 실시했다.
서귀포시 중문동지역사회보장협의체는 취약계층 김치드림사업을 실시했다.

서귀포시 중문동지역사회보장협의체(공동 위원장 김재희, 고창보)는 지난 23일 관내 취약계층 30가구를 대상으로‘취약계층 김치드림사업’을 실시하였다.

이 사업은 사회복지공동모금회 희망나눔성금으로 추진하는 중문동 특화사업으로 기초생활수급자 및 장애인, 주거취약가구 등 어려운 관내 주민 30가구를 선정하여 격월로 김치지원을 하면서 안부확인을 하는 사업이다.

고창보 위원장은 “바쁜 일상 속에서도 주변의 이웃을 위해 참여해 주신 협의체 위원들에게 감사드린다”라며 "어려운 이웃이 식사를 거르지 않고, 건강하게 생활하는데 조금이나마 도움이 되고 따뜻한 위로가 되길 바란다.”라고 말했다.

서귀포시 안덕면지역사회보장협의체는사계흑돼지 착한가게 현판을 전달했다.
서귀포시 안덕면지역사회보장협의체는 '사계흑돼지'에 착한가게 현판을 전달했다.

서귀포시 안덕면지역사회보장협의체(공동위원장 오승언, 양상택)는 지난 26일 사계흑돼지(대표 고석용)와 '봉봉이네 민물장어'(대표 김정훈)에 제주사회복지공동모금회의 착한가게 현판을 전달하여 안덕면 100·300 희망나눔 프로젝트 동참에 대한 감사를 전했다.

착한가게(기업)는 사업 운영자가 어려운 이웃을 위해 수익금의 일부를 기부하고 나눔을 실천하는 가게를 말한다.

관계자는 "서귀포시 안덕면 100·300 희망나눔 프로젝트는 착한가게와 개인·기관·단체의 정기 기부를 통해 이웃사랑을 실천하는 캠페인으로, 모인 성금은 안덕면 내 복지위기가구나 취약계층을 위한 다양한 사업에 소중하게 사용된다."라고 밝혔다.

양상택 안덕면지역사회보장협의체 공동위원장은“지역사회에 관심을 갖고 후원에 동참해 주신 것에 진심으로 감사드린다.”라며 “소외된 이웃이 없는 따뜻한 안덕면을 만들기 위해 노력하겠다.”라고 말했다.

서귀포시 안덕면지역사회보장협의체는 '봉봉이네 민물장어'에 착한가게 현판을 전달했다.
서귀포시 안덕면지역사회보장협의체는 '봉봉이네 민물장어'에 착한가게 현판을 전달했다.

이어 양상택 위원장은 “힘든 시기에도 어려운 이웃들을 위해 착한가게(기업)에 동참해 주셔서 진심으로 감사드린다.”라며 “지역의 복지사각지대 해소와 이웃사랑 실천을 위해 더욱 힘쓰겠다.”라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