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주 올레라이온스 클럽, 제주도농아복지관에 시청각장애인용 컴퓨터 전달
상태바
제주 올레라이온스 클럽, 제주도농아복지관에 시청각장애인용 컴퓨터 전달
  • 임상배 기자
  • 승인 2024.02.23 15:4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제주 올레라이온스 클럽(회장 고보경)은 지난 23일 제주도농아복지관(관장 문성은)에 시청각장애인용 컴퓨터(312만원 상당)를 전달했다.

제주 올레라이온스 클럽 관계자는 “시청각장애인은 지역 내 소외계층 중에서도 최취약 계층임에도 불구하고, 그에 대한 지역사회 인식 부족으로 각종 지원 혜택에서 후순위로 밀려나고 있는 상황을 듣게 되어 지원을 추진하였으며, 이번 지원을 통해 도내 시청각장애인분들에게 조금이나마 도움이 되기를 바라며, 앞으로도 지역사회 내 취약계층을 발굴하고, 지원하는 활동을 지속하겠다.”고 하였으며,

제주도농아복지관 관계자는“도내 시청각장애인은 1,000여명 정도로 추정하고 있으나, 밖으로 드러나지 않아 아무런 지원을 받지 못하고 집에서 홀로 지내는 시청각장애인분들이 많고, 이러한 상황으로 인해 정보습득 등에서 특히 어려움을 겪고 있다. 이번 컴퓨터 지원으로 도내 시청각장애인분들의 정보 습득을 위한 다양한 서비스를 계획하여 진행하겠다”고 전했다.

제주도농아복지관에서는 2019년도부터 전국에서 처음으로 시청각장애인을 위한 지원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으며, 이번 지원을 통해 제주도농아복지관에서는 도재 시청각장애인을 위한 컴퓨터교육도 실시할 계획이다.

시청각장애인을 위한 컴퓨터교육과 관련해서는 제주도농아복지관 시청각장애인지원팀(064-711-9094)으로 문의하면 된다.

※시청각장애는 시각장애와 동시에 청각의 장애를 말하며, 단순한 장애의 중복이 아니라 볼 수도 들을 수도 없는 특수하고 혹독한 또 다른 유형의 장애를 말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