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주영상‧문화산업진흥원, 제주도농아복지관과 업무협약 체결
상태바
제주영상‧문화산업진흥원, 제주도농아복지관과 업무협약 체결
  • 여일형
  • 승인 2023.11.30 17:4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제주특별자치도, 제2의 만화 도시를 위한 도약

제주영상‧문화산업진흥원과 제주도농아복지관이 제주 지역 웹툰 산업 활성화와 웹툰 전문 인력 양성을 위해 협력한다.

제주영상‧문화산업진흥원과 제주도농아복지관은 28일 제주도농아복지관 3층 세미나실에서 양기관의 기관장 및 임직원 등이 참석한 가운데 웹툰 전문 인력 양성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제주영상‧문화산업진흥원은 도내 만화‧웹툰 인력 양성 사업을 추진하는 기관과의 업무 협약을 통해 우수한 실력의 인재를 발굴하고 핵심 역량 강화에 협력하기로 하였다.

이번 업무협약에 따라 제주영상‧문화산업진흥원과 제주도농아복지관은 ▲ 제주 웹툰 산업 육성 및 발전을 위한 상호 협력 ▲ 제주 웹툰 산업 관련 장애인 인재 양성 ▲ 제주 웹툰 산업 장애인 창작 생태계 조성 ▲ 제주 웹툰 산업 네트워크 구축 및 연계 강화 등에 힘을 합친다.

업무협약식에서 제주영상‧문화산업진흥원 원장은 “웹툰 등 콘텐츠 분야에서 축적된 전문성을 활용하여 장애인 창작자를 지원하는 새로운 영역을 시도하는 좋은 기회가 될 것”이라고 전했으며,

제주도농아복지관 관장은 “시각적 콘텐츠에 특히 강점을 보이는 청각 장애인의 재능을 발휘할 수 있는 웹툰 분야로의 활발한 진출을 지원할 수 있을 것”이라고 전했다.

한편, 제주영상‧문화산업진흥원은 2019년도부터 문화체육관광부와 한국만화영상진흥원의 지원을 받아 ‘지역웹툰캠퍼스 조성 및 운영사업’을 운영하고 있으며, 제주도농아복지관은 2020년도부터 ‘청년 장애인 웹툰 아카데미’를 운영하고 있다.

문의사항은 (재)제주영상·문화산업진흥원 제주웹툰캠퍼스 ☎064-766-0710로 하면 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