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주도 육아종합지원센터, 지역사회 우수 협력사업 대상 수상
상태바
제주도 육아종합지원센터, 지역사회 우수 협력사업 대상 수상
  • 여일형
  • 승인 2023.11.30 17:4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30일 제주서 전국 사업보고 대회 개최 … 도내 놀이터 지도 및 정보 안내 호평

제주특별자치도 육아종합지원센터(센터장 오명녀)가 30일 보건복지부와 중앙육아종합지원센터가 주관한 2023년 전국 육아종합지원센터 사업보고 대회에서 『지역사회 우수 협력사업』으로 대상(장관상)을 수상했다.

이번에 선정된 지역사회 우수 협력(연계)사업은 도내 165곳의 놀이터를 전수 조사해 놀이터 지도를 제작하고, 사회관계망(SNS)을 통해 놀이터 정보를 안내하는 『우리들의 놀이터전 찾기–놀아보JAM(잼)』이다.

이 사업은 제주도의 ‘아동친화도시 조성을 위한 아동권리 증진사업’의 일환으로 추진됐다.

이번 공모전에는 77개 육아종합지원센터가 참여했으며, 제주도 육아종합지원센터는 2022년 전국 우수 운영센터 공모전에서 장려상을 수상한 바 있다.

이날 오후 3시 메종 글래드 제주에서 열리는 사업보고 대회에는 전국 131개소 육아종합지원센터 관계자 370명이 참석하며, 2023년성과 보고, 지역사회 우수협력 사업 공모전 시상, 우수 사례 발표, 명사 특강이 진행되었다.

강인철 제주도 복지가족국장은 “제주도 육아종합지원센터가 종합적인 육아전문기관으로 역할을 충실하게 할 수 있도록 지속적으로 뒷받침해 나가겠다”라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