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주도, 중소기업 AI바우처 지원으로 디지털 전환 날개 단다
상태바
제주도, 중소기업 AI바우처 지원으로 디지털 전환 날개 단다
  • 여일형
  • 승인 2023.06.18 17:2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29일 제주 썬호텔서 ‘AI바우처 지원사업’ 매칭데이 개최

제주특별자치도는 과학기술정보통신부가 주최하고 정보통신산업진흥원이 주관하는 ‘AI바우처 지원사업 매칭데이’ 제주지역 상담회가 오는 29일 제주 썬호텔에서 개최된다고 밝혔다.

AI바우처 지원사업은 인공지능(AI) 솔루션이 필요한 기업, 소상공인, 의료기관(병원)을 대상으로 AI솔루션을 구매‧활용할 수 있는 바우처(Voucher)를 지원해 기업 육성 및 디지털 전환을 촉진하는 사업으로, 정보통신산업진흥원에서 주관한다.

이번 매칭데이 행사는 총 2부로 나눠 진행될 예정이다.

1부에서는 2023년 AI바우처 지원사업의 추진 배경, 목적, 공모내용, 우수사례 등을 안내하며, 2부에서는 AI솔루션이 필요한 수요기업과 AI솔루션을 보유 중인 제주지역 공급기업과의 매칭 및 상담을 운영할 계획이다.

  ※ 제주지역 AI솔루션 공급기관(기업) 17개사(社) 현황

△글로비트 △네피리티 △넥스트이지 △데이탄소프트 △메티스정보 △미래해양정보기술 △스카이오션테크놀로지 △아이디어콘서트창작연구센터 △아인스에스엔씨 △애니싸인 △에어딥 △HB네트웍크 △웨이플러스 △이브이패스 △인터텍 △플렉싱크 △호인스컴퍼니

매칭데이 당일 수요-공급기업 상담은 사전등록을 마친 기업에 한하며, 사전등록 신청은 개설된 누리집(https://event-us.kr/aivoucher/event/63220)에서 26일까지 접수한다.

김창세 제주도 혁신산업국장은 “이번 사업이 제주지역 내 산업 전반에 디지털 전환과 인공지능(AI) 활용이 촉진되는 계기로 작용하기를 바란다”며, “많은 지역기업이 관심을 갖고 매칭데이에 참여하기를 바란다”라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