줌, 연례 행사 Zoomtopia 2022 개최
상태바
줌, 연례 행사 Zoomtopia 2022 개최
  • 문봉순
  • 승인 2022.11.10 10:3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줌(Zoom Video Communications, Inc., NASDAQ: ZM)이 첨단 업무 경험에 동력을 제공하는 새 혁신을 선보이고, 커뮤니케이션과 협업의 미래를 그리는 연례 행사 Zoomtopia 2022를 개최했다.

특별히 이번 Zoomtopia 2022는 줌(Zoom)의 올인원 가상 행사 관리 솔루션인 줌(Zoom) Events로 구동되는 최초의 하이브리드 경험을 선사한다.

줌(Zoom) CEO인 Eric S. Yuan은 “글로벌 기관들이 일하는 방식, 시간, 장소에 변화를 꾀하고 있는 가운데 사업 전략을 추진하는 데 있어 인간 간 연결이 여전히 최우선 순위에 있다는 것은 매우 중요하다. 줌(Zoom)은 모든 유형의 연결을 효율적이고, 유의미하게 실현하기 위한 목표에 맞춰 설계됐다”며 “우리 팀은 올해 줌(Zoom) 플랫폼에서 1500개 이상의 기능과 개선 사항을 설계하고 출시했다. 그 결과, 사람들이 자신들끼리, 또 기관 및 고객과 이어지는 방식을 발전시켰고, 궁극적으로는 창조성과 협업에 진입하는 문을 넓혔다”고 말했다.

ZK Research의 수석 애널리스트 Zeus Kerravala는 “요즘처럼 미래의 업무를 둘러싸고 불확실성이 고조된 적은 단 한 번도 없었다. 어디서든 일할 수 있는 환경과 하이브리드 사무실 같은 요즘 트렌드로 인해 기업과 IT 리더들은 풀기 까다로운 복잡한 문제들을 마주했다. 결과가 어떻건 확실한 것은 일하는 사람들을 연결하는 데 협업 툴이 계속 핵심적 역할을 하리라는 사실”이라며 “줌(Zoom)은 틈새를 노리는 회의 기업에서부터 비할 데 없는 직원 및 고객 경험을 구현하고, 기관들이 현재의 미래의 업무 니즈에 대처하도록 돕는 광범위한 협업 플랫폼으로 빠르게 진화했다”고 밝혔다.

Warner Bros의 기술 및 운영 책임 CIO Dave Duvall은 “우리 팀은 줌(Zoom)에서 만나 협업하면서 각자 어디에 있건 끊김 없이 함께 일할 수 있다. 그 덕에 우리가 HBO, Warner Bros., CNN, Food Network 같은 전설적인 브랜드와 배트맨, 슈퍼맨, 루니 튠스, 해레 포터처럼 사랑받는 캐릭터로 세계 최고의 콘텐츠를 꾸준히 제공할 수 있는 것”이라며 “우리는 줌(Zoom)과 함께 진화하고 있다. 회의 기능뿐 아니라 Zoom Phone, Zoom Rooms, Zoom Team Chat과 같은 상품 덕분이다. 플랫폼 전체가 내부의 협업과 연결 역량을 대폭 키웠다”고 말했다.

▶줌(Zoom) 새 서비스

1.줌 이메일 및 캘린더(Zoom Mail and Calendar, 베타)

줌 이메일 및 캘린더(Zoom Mail and Calendar) Clients가 있으면 사용자는 이메일이나 캘린더에 접속하기 위해 줌(Zoom) 플랫폼을 떠날 필요가 없다. 유명 이메일 및 캘린더 서비스가 줌(Zoom)과 직접 통합돼 사용자는 커뮤니케이션 및 일정 관리에 신속하게 접근할 수 있고, 일을 좀 더 효율적으로 끝마칠 수 있다. 전담 IT 서비스 팀은 없으나 프라이버시와 보안에 중점을 둔 기업들을 위해 줌(Zoom)은 줌(Zoom) 호스팅 이메일 및 캘린더 서비스도 옵션으로 제공한다. 이 서비스 역시 Zoom 플랫폼과 직접 통합된다. 줌(Zoom) Mail 서비스는 줌(Zoom) Mail 서비스를 이용하는 활성 사용자끼리 보낸 이메일을 엔드투엔드 암호화로 전달한다. 줌 이메일 및 캘린더(Zoom Mail and Calendar) Clients, 줌 이메일 및 캘린더(Zoom Mail and Calendar) 서비스는 베타로 출시될 예정이다.

2.줌 스팟츠(Zoom Spots)

줌 스팟츠(Zoom Spots)는 줌(Zoom) 가상 협업 공간으로 초대한다. 2023년 초에 비디오로 구동되는 영구 공간 줌 스팟츠(Zoom Spots)가 줌(Zoom) 플랫폼 내에 통합된다. 포용적인 회의 환경을 장려하고, 동료 간 연결을 도모하고, 분산형의 하이브리드 팀이 근무 시간 동안 유연하게 대면 소통할 수 있도록 하기 위함이다.

3.줌 버추얼 에이전트(Zoom Virtual Agent)

줌 버추얼 에이전트(Zoom Virtual Agent)는 지능형 대화 AI 및 챗봇 솔루션으로, 자연어 처리와 머신러닝 기술을 활용해 고객들이 제기하는 문제를 파악하고, 빠르게 해결하는 데 목적을 둔다. 줌 버추얼 에이전트(Zoom Virtual Agent)는 24시간 내내 가동하는 다수의 지원 채널을 통해 신속한 맞춤형 고객 경험을 구현하고, 인간 관리자와의 통화량을 줄여 기업에 상당한 운영 효율을 가져다준다. 2023년 초부터 이용할 수 있는 줌 버추얼 에이전트(Zoom Virtual Agent)는 Zoom Contact Center에 전부 통합되며, 단독 챗봇 솔루션 형태로 제공된다.

4.줌 원(Zoom One)을 통한 꾸준한 협업

줌 원(Zoom One)은 올인원 커뮤니케이션 및 협업 솔루션으로 Team Chat, Phone, Whiteboard, Meetings 등을 통합으로 제공하는 줌 원(Zoom One)을 통해 업무 흐름을 연결하면, 개인과 팀이 최상의 환경에서 근무할 수 있다. Team Chat과 In-Meeting Chat을 통합해 상시 접속할 수 있는 기능도 새로 추가돼 사용자들은 Team Chat과 Meetings을 오가며, 사일로 현상을 줄이면서 프로젝트를 계속 진행하고 회의 후 대화도 원활하게 이어갈 수 있다.

5.줌 아이큐 버추얼 코치(Zoom IQ Virtual Coach)

Zoom IQ for Sales의 일부로 선보이는 줌 아이큐 버추얼 코치(Zoom IQ Virtual Coach)는 가상의 판매 상황을 시뮬레이션해 판매자가 홍보 실력을 다듬고, 피드백을 얻고, 잠재 고객과의 통화에서 실시간으로 콘텐츠 팁을 얻을 수 있도록 한다.

상술한 혁신 및 기타 하이브리드 업무 기능은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 줌(Zoom)의 가치를 연결하고 확장하는 설계

개발자들은 줌(Zoom) API, SDK, 기타 툴과 자원을 활용해 앱을 구축하고, 줌(Zoom) 또는 줌(Zoom)의 핵심 기술과의 통합으로 모든 유스 케이스에 적용할 수 있는 혁신적인 비디오 기반 솔루션을 구동할 수 있다.

▶ 개발자가 줌(Zoom)에서 이용 가능한 목록

1.줌 디벨로퍼 플랫폼(Zoom Developer Platform) 개선 사항

줌 디벨로퍼 플랫폼(Zoom Developer Platform)은 관리자 권한으로 설치된 앱을 활성화해 줌(Zoom)과 호환되는 앱을 개발자들이 제공하고, 관리하기가 쉬워질 것이다. 줌(Zoom) 계정 관리자들이 해당 계정에서 그룹 또는 개인 수준에서 작동하는 기관 앱을 미리 설치할 수 있다. 또한 개발자들은 줌 앱 마켓플레이스(Zoom App Marketplace)에서 자신들의 앱을 수익화할 수 있게 된다.

2.이용 범위 늘어난 줌 앱스(Zoom Apps)

Zoom Meeting과 Webinar에 끊김 없이 통합되는 인 프로덕트 앱 줌 앱스(Zoom Apps)가 Team Chat, Zoom Rooms 등 플랫폼 전체로 확장돼 개발자들이 모든 업무 흐름에 앱을 적용할 수 있게 된다. 이제 개발자들은 통합 기능을 한 번 설계하면 줌(Zoom) 제품 라인 전체에 그것을 확대할 수 있다. 개발자들은 곧 출시 예정인 Essential Apps 덕에 줌 앱스(Zoom Apps) 배포가 늘어나 이익을 보게 될 것이다. Essential Apps은 Zoom Meetings 유료 플랜 및 선별된 앱 개발자들의 줌 앱스(Zoom Apps)와 번들로 제공돼 기업 관리 및 성장에 필요한 서비스를 제공하는 한편, 번거로운 업무를 최소화한다.

개발자들이 줌 디벨로퍼 플랫폼(Zoom Developer Platform) 및 줌 앱스(Zoom Apps)의 신규 업데이트를 통해 줌(Zoom)의 성능을 확장하는 방법에 대해서는 Zoomtopia 개발자 서밋에서 확인할 수 있다.

▶LIVE 중계

Zoomtopia는 Zoom Events 플랫폼에서 이틀간 진행되는 하이브리드 행사로, 영감을 주는 연사들과 비즈니스 리더들, 유명 인사들이 참석하며, 친목과 협업, 배움의 기회를 제공한다. 라이브 중계를 통해 재미있는 콘텐츠를 확인할 수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