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귀포시와 수산초등학교 우·수·해가 함께하는 플로깅 활동 시행
상태바
서귀포시와 수산초등학교 우·수·해가 함께하는 플로깅 활동 시행
  • 유태복 기자
  • 승인 2022.07.25 08:0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수산초등학교 4학년 학생들,
수산1리 인근 3.6km 플로깅을 통한 환경보호 실천
서귀포시와 수산초등학교 우·수·해가 함께하는 플로깅 활동을 시행했다.
서귀포시와 수산초등학교 우·수·해가 함께하는 플로깅 활동을 시행했다.

제주특별자치도 서귀포시(서귀포시장 직무대리 부시장 한웅)는 지난 22일(금) 수산초등학교 4학년 학생들과 함께 수산초등학교 인근 3.6km 구간에 대해 『서귀포시와 수산초등학교 우·수·해(우리는 수산 해결사)가 함께하는 플로깅』을 실시하였다.

플로깅(걸으며 쓰레기 줍기) 활동은 성산읍 수산1리 수산초등학교 인근을 2구간(1.8km/구간)으로 나눠 진행되었고, 오전 11시부터 12시까지 약 40kg(10L 종량제봉투 22개분량)의 쓰레기를 수거하였다.

플로깅에는 수산초등학교 4학년 학생 9명, 선생님 2명, 수산리 부녀회장님 외 마을주민 4명, 서귀포시청 직원 4명, 성산읍 직원 2명 총21명이 활동에 동참하였으며, 활동 시 교통안전에 유의하고 코로나19 재유행에 따라 마스크를 전원 착용하고 활동하였다.

이번 플로깅 활동을 하게 된 계기는 지난 7월 12일 수산초등학교 4학년 학생들이 주축이 되어 꾸려진 우·수·해(우리는 수산 해결사)가 서귀포시로 보낸 편지로부터 시작되었다.

편지의 내용은 △클린하우스 만들기, △분리배출 교육, △수산 주민들과 플로깅 활동 등의 의견이 담겨 있었고, 그 중 플로깅 활동 의견에 대해 생활환경과에서는 적극 수렴하여 이번 활동으로 이어지게 되었다.

서귀포시는 이번 플로깅 활동이 끝난 후 ‘서귀포시가 알려주는 재활용품 분리배출 방법’ 책자 30부와 플로깅 활동용 봉투(10L) 100매를 수산초등학교에 전달하였다.

활동에 참여한 우·수·해 학생들은 “날씨가 너무 더웠지만 친구들과 함께 플로깅을 참여하여 재밌었고 깨끗해진 거리를 보고 뿌듯했다”라고 말했다.

서귀포시 관계자는 “이번 플로깅 활동을 통해 수산초등학교 학생들이 환경보전에 한 발자국 더 가까워지는 계기가 되기를 바란다”며 “환경보전은 어려운 것이 아닌 작은 관심을 통해 시작됨을 일깨우는 계기가 되었으면 좋겠다”라고 전달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