생활환경 취약지구 개선 일자리 사업’ 복권기금이 효자
상태바
생활환경 취약지구 개선 일자리 사업’ 복권기금이 효자
  • 유태복 기자
  • 승인 2021.07.21 08:0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재활용도움센터 도우미 153명,
클린하우스 근무자 84명에게
일자리 제공
서귀포시는 생활환경 취약지구 개선 일자리 사업 복권기금이 효자노릇을 한다.
서귀포시는 생활환경 취약지구 개선 일자리 사업 복권기금이 효자노릇을 한다.

제주특별자치도 서귀포시는 올해 배정받은 복권기금 50억원을 활용하여 생활환경 취약지구 개선 일자리 사업을 지속적으로 추진하고 있다고 밝혔다.

복권기금 활용하는 취약계층 일자리 개선 사업이 활발하게 펼쳐지고 있다. 올해 상반기 272명에 이어 하반기에도 237명의 인력을 재활용도움센터와 클린하우스에서 배치하여 12월까지 운영할 계획이다.

국가 예산 사업 중 복권기금은 ‘복권 및 복권기금법’에 따라 복권사업으로 조성된 재원을 투명하고 효율적으로 관리하기 위해 설치한 기금으로 다양한 공익사업에 사용되는데, 서귀포시에서는 취업 취약계층인 장‧노년층의 안정적인 일자리 확대에 중점을 두고 있다.

생활환경 취약지구 개선 일자리 사업은 만55세 이상의 서귀포시민을 대상으로 근로자를 선발하며, 선발된 근로자는 각각 재활용도움센터와 클린하우스에서 일하게 된다.

☞ 근로자들은 △재활용품 분리배출 방법 안내, △배출처 주변 환경정비, △불법쓰레기 배출 계도 등의 일을 맡게 된다.

서귀포시 관계자는“생활환경 취약지구 개선 일자리 사업은 일자리가 절실한 장년층에게 안정적인 소득을 제공 해주는 사업인 만큼 내년에도 올해보다 더 많은 사업비 확보에 최선을 다하겠다.”라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