종이 고지서 대신 간편한 스마트 알림톡 고지 발송으로 시민 편의 증대
제주시는 오는 10월부터 상하수도 요금 안내를 종이 고지서 대신 신속하고 간편하게 받아볼 수 있는 스마트 알림톡(카카오톡) 고지 서비스를 시행한다.
카카오 알림톡은 잦은 고지서 분실에 따른 개인정보 유출 우려, 우편 배송 지연 등 기존 종이 고지서에 따른 민원 불편 사항을 해소하고 시민들이 빠르고 편리하게 수도 요금 고지 안내를 받을 수 있도록 하기 위해 도입되었다.
신청 방법은 자동 납부 수용가를 대상으로 카드, 통장 상관없이 제주시 누리집 내 온라인 신청*을 통해 손쉽게 할 수 있으며 제주시 상하수도과(☎728-7420~4)로 전화 신청도 가능하다.
* https://www.jejusi.go.kr/complaints/jejuWaterAlt.do
한편, 알림톡 고지 서비스 시행으로 상하수도 요금을 스마트폰으로 간편하게 확인할 수 있어 시민들의 편의 증대는 물론 고지서 분실에 따른 요금납부 지연 및 우편발송에 따른 예산 절감 효과도 기대된다.
※ 카카오톡이 없거나 알림톡이 차단되어 있는 수용가는 MMS 문자 고지 가능
김영기 상하수도 과장은“급변하는 디지털 전환 시대에 간편해진 알림톡 수도 요금 고지로 시민들의 편리함을 높이고, 앞으로도 정확하고 투명한 수도 요금부과를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 DWBNEWS(장애인복지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