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주시, 2025년 전통시장 및 상점가 시설현대화 사업 공모
상태바
제주시, 2025년 전통시장 및 상점가 시설현대화 사업 공모
  • 김상일
  • 승인 2024.06.17 12:4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업신청서와 사업계획서 등 서류 갖춰 6월 28일까지 신청해야
제주시청 전경/사진=제주시
제주시청 전경/사진=제주시

제주시는 『2025년 전통시장 및 상점가 시설현대화 사업』을 오는 6월 28일까지 신청·접수 받는다.

지원 대상은 「전통시장 및 상점가 육성을 위한 특별법」 제2조에 의한 전통시장·상점가·상권활성화 구역 중 시장상인회, 상점가진흥조합, 시장·상점가 상인을 조합원으로 설립한 조합 등 사업추진 주체를 보유한 곳이다.

지원 내용은 ▲화재예방시설 등 안전 관련 확충 및 개선사업, ▲공동이용시설의 설치·개량·보수 등이다.

세부적으로는 스프링쿨러, 화재감시·방범용 CCTV, 전기·가스·소방·화재방지 등 안전시설을 우선 지원하며, ▲진입도로, 시장 안의 도로 및 화장실, 휴게공간, 고객안내센터 등 고객의 이용 편리성을 높이기 위하여 제공되는 시설을 지원한다.

그리고, ▲시장 건물 또는 시설물의 보수·수선을 위한 방수, 도색, 건축물의 안전을 보강하기 위한 시설, ▲비·햇빛 가리개 설치, 고객 휴게공간, 고객지원센터, 교육장 등 상권의 기능 개선시설 등의 사업도 신청할 수 있다.

신청 방법은 사업신청서와 사업계획서 등을 작성해 6월 28일까지 제주시 경제소상공인과로 방문하거나 우편으로 신청하면 되고, 선정은 서류심사와 현장평가, 심의위원회 심의를 거쳐 확정된다.

※ 문의: 제주시 경제소상공인과 (☏ 728-2825~6)

※ 참고: 제주특별자치도 누리집(https://www.jeju.go.kr)→도정뉴스→입법·고시·공고

한편, 2024년 전통시장·상점가 시설현대화 사업은 15개 시장(31개 사업)에 52억 6,900만 원을 투입해 추진 중이다.

양철안 경제소상공인과장은“전통시장·상점가 시설현대화 사업으로 방문객이 안전하고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는 환경을 만들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