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귀포시, 이․통장 대상 제주형 행정체제 개편 공유의 장 마련
상태바
서귀포시, 이․통장 대상 제주형 행정체제 개편 공유의 장 마련
  • 유태복 기자
  • 승인 2024.05.15 12:3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각계 각층 시민 대상
제주형 행정체제 개편 홍보 집중 추진
서귀포시는 제주형 행정체제 개편 공유의 장을 마련했다.
서귀포시는 제주형 행정체제 개편 공유의 장을 마련했다.

제주특별자치도 서귀포시(시장 이종우)는 지난 13일 서귀포시청 별관 문화강좌실에서 서귀포시 이․통장 12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제주형 행정체제 개편 이해도 향상을 위한 공유의 장을 마련하였다.

지난 1월 제주특별법 개정안이 의결되어 행정체제 개편을 위한 절차적 근거가 마련됨에 따라 올해 하반기 제주형 행정체제 개편을 위한 주민투표가 실시될 예정이다.

이에 따라, 서귀포시는 임관봉 제주특별자치도 이장협의회장, 김재종 서귀포시 이장협의회장, 오창훈 서귀포시 통장연합회장 등이 참석한 가운데 행정의 최일선에서 마을 주민과 밀접히 소통하는 이통장을 대상으로 제주형 행정체제 개편에 대한 추진상황, 로드맵 공유, 향후 추진계획 등을 설명하였다.

이번 특강은 제주도립 서귀포합창단의 식전공연, 2025년 APEC 유치 성공기원 결의대회 후 제주연구원 강창민 선임연구위원의 특강 순으로 진행하였다.

서귀포시는 이 밖에도 지난 9일 성산노인대학 수강생을 대상으로 제주형 행정체제 개편 특강을 진행하였으며, 앞으로 14일 남원노인대학 수강생, 18일 법환해녀학교 수강생, 27일 서귀포시 주민자치위원 등 다양한 계층의 시민을 대상으로 제주형 행정체제 개편 홍보를 이어갈 예정이다.

이종우 서귀포시장은 “현재 행정체제의 문제점은 누구보다도 여기 계신 이통장님 들께서 제일 잘 아실 거라 생각한다.”라며 “2026년 개편을 목표로 하는 제주형 행정체제 개편은 서귀포시가 법인격을 갖추고 예산편성권, 조례재정권을 통해 지역맞춤형 정책을 추진하는 시발점이 될 것으로 이통장님 들의 적극적인 홍보를 부탁드린다.”라고 당부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