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귀포시, 장애인전용주차구역 상습위반지역 집중 계도 !
상태바
서귀포시, 장애인전용주차구역 상습위반지역 집중 계도 !
  • 유태복 기자
  • 승인 2021.06.21 10:1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이마트 서귀포점, 송산프라자 등 10개소
현수막 게첨, 전단지 6,000매 제작 홍보
서귀포시 노인장애인과는 장애인주차구역 계도와 홍보를 하고 있다.
서귀포시 노인장애인과는 장애인주차구역 계도와 홍보를 하고 있다.

제주특별자치도 서귀포시(시장 김태엽)에서는 20일부터 장애인전용주차구역 상습 위반지역인 이마트 서귀포점, 송산프라자 등 10개소에 현수막 등을 활용하여 주차위반행위에 대해 1달간 집중 계도 한다고 밝혔다.

최근 스마트폰‘안전신문고앱(APP)’을 통한 간편 신고로 위반사례가 증가함에 따라 가장 많이 발생하는 지역 10곳을 선정하여 장애인전용주차구역 위반에 대한 시민들의 경각심 고취와 지역 주민들간의 갈등 예방을 위해서도 꼭 필요하다고 판단돼 현수막을 설치하게 되었다.

또한 전단지 6,000매를 제작하여 기 구성된 장애인전용주차구역 계도 전담 요원 20여 명을 활용하여 아파트 단지 등 150여 개소에 배포 안내할 예정이다.

장애인전용주차구역에 불법주차를 하는 행위뿐만 아니라 주차구역 선을 넘거나, 1면 주차를 방해하는 행위 등은 과태료 10만원이 부과되며, 물건을 적치 하거나, 주차구역 2면 이상 주차 방해 시 과태료 50만원이 부과된다.

자세한 내용은 서귀포시청 노인장애인과(☎064-760-2397~2398)로 문의하면 된다.

서귀포시 관계자는 “장애인 전용 주차구역 이용 등에 따른 수칙 등 지속적인 계도와 단속으로 장애인을 배려하는 따뜻한 사회 분위기 조성과 장애인전용주차구역을 항상 비워두는 문화가 정착될 수 있도록 시민인식 전환을 위한 최선의 노력을 기울일 것이다”고 밝혔다.

장애인주차구역 계도 홍보 유인물
장애인주차구역 계도 홍보 유인물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