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성여고, 독일 PASCH 네트워크 가입
상태바
삼성여고, 독일 PASCH 네트워크 가입
  • 부미영
  • 승인 2024.04.04 11:3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삼성여고(교장 고성혁)는 지난 3월 29일 여러 관계자와 학생들이 참석한 가운데 독일의파쉬-네트워크(PASCH-Netzwerk)에 가입하는 행사를 개최했다. PASCH-Netzwerk는 독일 연방 외무부에서 발족한 교육 이니셔티브로서 전세계 2,000개 학교, 국내에는 7개의 학교가 가입되어 있으며 전세계 60만명의 독일어 학습자가 참여하는 글로벌 네트워크이다. 삼성여고는 이 프로젝트에 참여함으로써 외국어로서의 독일어 교육을 지원받고 학생들은 직업적 개인적 미래를 위해 이 기회를 활용할 수 있게 된다.

행사에는 주한독일대사관, 주한독일문화원, DAAD 등 협력 기관 대표, 제주특별자치도교육청, 제주대학교 독일학과, 제주특별자치도의회, 학부모, 총동창회 인사 및 삼성여고 교육 가족, 학생들이 참석했다.

1년간 독일어를 배운 학생들의 독일어 소감 발표에서 김o정 학생은 ‘외국어를 배우는 것은 생각의 지평을 넓혀가는 것이라는 것을 깨닫게 되었다’고 말했다. 주한독일대사관의 마틴 카스페렉 문정관은 축사를 통해 ‘독일어는 학생들에게 많은 기회를 열어줄 것’이라고 강조했으며, 강연심 제주특별자치도교육청 국제교육과 장학관이 대독한 교육감 축사에서, 도교육청은 국제교류 프로그램을 통해 ‘올바른 인성과 생각하는 힘을 가진 학생을 기르기 위해’ 지원을 아끼지 않을 것을 약속했다.

본교 고성혁 교장은 독일은 현대 과학, 기술, 문화 등 다양한 분야에서 세계적으로 중요한 역할을 하고 있는 나라로, 금번 PASCH-Netzwerk 가입이 학생들에게 ‘국제적 시각과 문화적 이해를 높이는 기회를 제공할 것이며 세계로 나아가는 더 많은 가능성을 열어줄 것으로 기대한다’고 밝혔다.

삼성여고가 파쉬-네트워크에 가입함으로써 A1 독일어 인증 시험에 합격한 2명의 학생이 장학금을 받아 여름방학에 3주간 독일 바이에른에서 열리는 PASCH 유스캠프에 참여하게 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