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주과학고, 미래 사회를 선도할 창의적인 과학인재 육성을 위한 3월 새학기 프로그램 운영
상태바
제주과학고, 미래 사회를 선도할 창의적인 과학인재 육성을 위한 3월 새학기 프로그램 운영
  • 부미영
  • 승인 2024.04.03 17:2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제주과학고(교장 김창건)는 "미래 사회를 선도할 창의적인 과학인재의 육성"을 목표로 과학자의 역량 기르기, 과학자의 삶 경험하기, 과학자의 정신 키우기를 위한 지속적이고 체계적인 특화 커리큘럼을 운영하고 있다. 

2024학년도를 시작하는 이번 3월에는 26기 신입생 41명의 입학을 축하하는 입학식[2024. 3. 4.(월)]을 시작으로, 신입생들의 학교 적응을 위한 학생자치회 주도의 환영 행사(2024. 3월 2주)를 진행하였으며, 협력과 소통의 기반 마련을 위한 공동체 의식 강화를 목적으로 전교생 사진찍기 행사[2024. 3. 13.(수)]도 진행하였다. 

2024. 3. 16.(토), 3. 30.(토)에는 과학자로서의 역량 기르기 프로그램의 일환으로 1차, 2차 토요전일제 탐구활동을 운영하였다. 토요전일제 탐구활동은 장기적인 연구 프로젝트를 효율화하기 위해 연속적인 탐구 시간을 마련하고, 다양한 연구 주체간의 만남과 협의를 통해 전문성을 지닌 과학자로서 성장할 수 있도록 지원하는 프로그램으로 2024년에는 총 16회 운영을 목표로 정주하고 있다. 특히 과학영재 창의연구(R&E), 발명품경진대회, 과학전람회, 자연탐사 등 다양한 탐구 프로젝트를 수행하며 성장할 수 있도록 각 분야의 전문가를 초정하여 과학 탐구 COLLOQUIUM을 운영하는 등 과학자의 역량을 강화하기 위해 노력하고 있다. 

또한 전문기자재 활용 능력을 배양하기 위해 전문기자재 체험의 날[2024. 3. 29.(금)]을 운영하며 20가지의 기자재 활용법을 학생들이 스스로 정리하고 설명하도록 하고, 함께 공유하며 협력적 소통의 중요성을 경험할 수 있도록 하였다. 제주과학고는 추후 이 경험을 토대로 타 학교 학생을 대상으로 한 사용법 안내 봉사활동을 계획하는 등 과학특목고로서 배움을 사회로 확장하는 경험을 할 수 있도록 독려할 예정이다. 

더불어 2024. 3. 19.(화)에는 학부모 총회 및 교육활동 설명회를 개최하고, 4월 중에는 학생자치회와 교장 선생님의 간담회를 계획하는 등 교육 3주체로서 학부모와 학생들의 교육과정 참여를 독려하여 소통하는 학교 문화를 형성하고자 노력하고 있으며, 건강한 몸과 마음을 조화롭게 성장시킬 수 있도록 토요 스포츠 및 문화 활동을 기획, 2024. 3. 23.(토)에는 체육 활동과 제주 정체성 특강을 진행하는 등 마음과 몸의 건강을 균형있게 키울 수 있도록 지원하고 있다.

다가올 4월 역시 미래 사회를 선도할 창의적인 과학인재 육성을 위해 다양한 측면의 체계적인 교육활동을 전개하여 세계의 동량이 될 창의적 과학인재를 기르기 위해 노력할 예정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