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주 관광의 미래를 이끌어 갈 주인공을 찾습니다!
상태바
제주 관광의 미래를 이끌어 갈 주인공을 찾습니다!
  • 박준형 기자
  • 승인 2024.04.03 15:5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道-제주관광공사, 「2024 도전! J-스타트업」참가자 모집

도내 유망한 관광아이디어를 발굴하고, 이를 지원하는 프로그램인 ‘도전! J-스타트업’이 새로운 시즌에 돌입해 참가자를 모집한다.

제주특별자치도와 제주관광공사(사장 고승철)는 오는 30일까지 제주 관광 스타트업 발굴 프로젝트인 『2024 도전! J-스타트업』 참가자를 모집하고 있다고 최근, 밝혔다.

2018년도부터 시작돼 올해 7번째를 맞이하는 도전! J-스타트업은 급변하는 관광시장에 대처하고, 혁신적인 관광아이디어 도출을 통한 제주 관광산업의 발전 및 일자리 창출 등 지역 경제 기여를 위해 기획됐다.

* J-스타트업 성과 : 2018년 8월 ~ 2023년 12월까지 29개사를 발굴·육성해 일자리 325명, 매출 392.1억원, 투자유치 86.4억원 달성

* 2023년 도전! J-스타트업 공모전은 75개사 참가 신청, 최종 5개사 선정

(2023년 J-스타트업 선정 기업 : 애쓰지마, 간세, 벨아벨팜, 제클린, 오피스)

올해의 공모주제는 ‘제주기반 혁신적인 관광비즈니스’다. 도와 공사는 ▴최신 관광 트렌드를 반영하고, ▴제주의 로컬자원(1차 자원 및 자연/역사/문화 등)을 활용해 지역관광을 활성화할 수 있으며, ▴혁신 기술의 접목을 통해 현 제주 관광의 문제점을 해소하거나, 제주방문 여행객의 편의성을 개선할 수 있는 관광비즈니스를 대상으로 공모를 추진하고 있다.

도와 공사는 참가자 모집 후 서류와 발표 심사를 거쳐 참여기업을 선정하는 한편, 각 기업별 개별 진단을 통해 비즈니스 모델을 검증·보완할 계획이다. 또한, 투자유치 전략을 수립하기 위한 집중적인 멘토링과 전문 컨설팅을 약 4개월간 추진함으로써 혁신 아이디어가 사업화될 수 있도록 지원할 방침이다.

이후 최종적으로 스타트업의 사업성과 대표자의 역량을 최종적으로 평가하는 ‘데모데이 프로그램’을 통해 제주 대표 관광 스타트업인 J-스타트업이 지정된다. 지정 기업은 제주관광공사와 3년간 협약을 체결하고, 총 상금 7천만원(1위 최대 4,000만원)을 받게 된다.

* 2위 2,000만원, 3위 500만원, 4·5위 각 250만원

J-스타트업 사업체는 기업의 본격적인 사업 론칭 시점부터 제주관광공사의 다양한 국내·외 마케팅 사업과의 협업, 미디어 노출, 국내 주요 다중 집합 장소 내에서의 광고 등 마케팅 지원을 받을 수 있게 된다.

본 공모의 신청 자격은 창업 후 7년 이내 기업(개인 또는 법인)이며, 신청을 원하는 기업은 신청서 및 모집 주제를 반영한 사업계획서를 작성한 후 관련 서류와 함께 이메일(jstartup24@ijto.or.kr)로 제출하면 완료된다

오는, 22일 부터 시작되는 접수 기간은  30일 오후 2시에 마감되며, 자세한 사항은 제주관광공사 홈페이지(www.ijto.or.kr) 내 ‘알림마당>공지사항’을 통해 확인할 수 있다.

제주관광공사 관계자는 “도전! J-스타트업을 통해 매년 제주 관광시장을 선도할 창의적이고 혁신적인 관광상품과 서비스가 발굴되고 있어 올해도 크게 기대가 되고 있는 상황”이라며 “공사는 앞으로도 제주 관광 스타트업 생태계의 안정화를 위해 창업 이전 및 극초기 단계에서의 아이디어에 대한 사업화 지원 등 다양한 지원방안을 추진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