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귀북초, 학교폭력없는 즐거운 학교, 우리가 만들어요! -전교어린이회 연계 학교폭력예방교육주간 운영
상태바
서귀북초, 학교폭력없는 즐거운 학교, 우리가 만들어요! -전교어린이회 연계 학교폭력예방교육주간 운영
  • 문봉순
  • 승인 2024.04.04 09:5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서귀북초등학교(교장 강경봉)는 지난 3월 25일부터 29일까지 전교어린이회 연계 학교폭력예방교육주간을 운영하였다.

이번 학교폭력예방교육주간에는 어울림프로그램을 적용한 학년, 학급별 교육활동과 전교어린이회 연계 다양한 활동을 전개하였다.

학년, 학급별 활동으로는 학교전담경찰관과 함께하는 학교폭력예방교육, 학교폭력예방 동영상 시청 및 퀴즈대회, 모두의 학교를 위한 학교문화 책임규약 서명, 좋은 친구되기 프로그램 등을 실시하여 학생들이 학교폭력예방을 위해 노력해야 할 점들을 살펴보았다.

전교어린이회에서는 회의를 통해 캠페인 문구와 활동 내용을 직접 정하여 전교생을 대상으로 피켓 캠페인 활동, 학교폭력예방 관련 엽서디자인 및 영상 공모전, 학교폭력 관련 앙케이트 조사의 세 가지 활동을 전개하였다. 특히 피켓 캠페인 활동에는 학부모들의 적극적인 관심과 지원으로 학부모회 연계 캠페인 활동으로 이루어졌으며 모두의 학교를 위한 학교문화 책임규약 캠페인도 함께 실시하였다.

캠페인 활동 결과는 학생들의 학교폭력에 대한 인식을 담은 앙케이트 조사 및 공모전 결과와 함께 교내 방송을 통해 4월 말, 전교생들에게 안내될 예정이며 이를 통해 학교폭력 없는안전하고 즐거운 학교를 만들어나갈 계획이다.

학생들 스스로가 계획하고 만들어가는 다양한 학교 활동을 통해 우리 아이들이 행복한 학교의 주인으로, 또한 밝고 건강한 미래의 주인공으로 우뚝 설 수 있길 기대해본다.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