권창희 이사장, ‘제주국제협의회의’ 첫걸음 시작
상태바
권창희 이사장, ‘제주국제협의회의’ 첫걸음 시작
  • 유태복 기자
  • 승인 2024.02.24 14:3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4.3평화추모관 및 국립호국원 추모
탐나라공화국과 ‘융합과 협업’
권창희 이사장
권창희 이사장

사단법인 제주국제협의회 제13대 이사장으로 취임한 권창희 이사장은 지난달 17일 취임 후 첫 번째 발걸음 행사로서 2월22일 오전 9시30분 4.3평화추모관(제주특별자치도 제주시 명림로 430)과 오전 11시30분 국립호국원 (제주시 1100로 2558-73)을 참배하였다.

이어 오후 2시에는 (사)제주국제협의회와 탐나라공화국과 ‘융합과 협업’ 전국 77개 기관, 기업, 단체 합동 MOU를 진행하였는데도 참석하였다.

이날 강우현 탐나라 상상그룹 대표이사는 “합동MOU란, 탐나라공화국과 70여개 기관이 수직적으로 협약을 하고 MOU간에 다시 수평적인 관계를 설정하는 것으로써 이른바 ‘MOU동기’가 형성돼 타 업종과의 교류협력을 활성화하려는 취지에서 마련됐다.”라며 행사 의미를 밝혔다.

이어 권창희(사)제주국제협의회 이사장은 “제주도 국제협력과 환경, 경제, 문화, 교육 진흥 발전위해 AI 서비타이제이션, 놈삐고기국수 브랜딩, ESG투어리즘과 디지털콘텐츠기반 기술을 접목해서 스포콘(스포츠+콘텐츠)기반 공공디자인, 워터프런트워킹, 노르딕워킹, 플로깅ESG, 감귤산업 ESG, 바다숲, 공간적 정의 공간민주화운동, 안개지역 플푸르푸안전존 설치운영, ESG경로당, 제주도의제 발굴 및 조사 연구하겠다.”라며 “충,효,예,지,신을 실천하여 선조님의 역사와 지혜를 계승 발전시키고 후손들에게는 바르고 행복한 환경에서 살아갈 수 있도록 4차산업, AI, 디지털금융 등 제주도 정신인 스마트아일랜드 ‘수놀음 ESG 제주도’ 글로컬라이제이션 새로운 미래를 열어가겠다”라고 힘주어 발표하였다.

이 자리에는 강우현 대표를 비롯하여 권창희 이사장. 강명순, 부영인 부이사장 두 분, 장형식 정근오 고문 두 분, 홍애선, 김남형(계원예대 교수), 김봉진 이사 세 분, 나맹규, 임승현, 김동호 자문위원 세 분, 이일용. 이새이. 곽희삼 위원 세 분, 김진형 사무국장 등이 참가하여 눈길을 끌었다.

이날 참여한 MOU 70여개 단체 중 제주국제협의회와 ESG범국민운동본부, 대한노인회스마트노인연구소, 한국정리수납협회, Primula 호텔과 얼라이언스 연합을 구축하기로 하고 지속가능한 탄소중립 국민실천위한 전국 경로당 정리수납 ESG운동, 꽃보다 경로당 순회갤러리, 스마트헬쓰케어웰니스 의료관광 호캉스 협업 리빙랩 등을 구축하기로 협의하였다.

권창희 이사장은 4.3공원을 참배했다.
권창희 이사장은 4.3공원을 참배했다.
권창희 이사장은 국립호국원 추모하고 기념 촬영을 했다.
권창희 이사장은 국립호국원 추모하고 기념 촬영을 했다.
탐나라공화국과 ‘융합과 협업’을 하고 기념촬영을 했다.
탐나라공화국과 ‘융합과 협업’을 하고 기념촬영을 했다.
탐나라공화국과 ‘융합과 협업’ 상호 인증서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