천지동, 독거 어르신 카네이션 전달 및 지방세 안내
상태바
천지동, 독거 어르신 카네이션 전달 및 지방세 안내
  • 유태복 기자
  • 승인 2021.05.09 11:1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천지동 새마을부녀회, 관내 독거 어르신 사랑의 카네이션 전달
천지동, 지방세 납부안내 자석스티커 제작 및 배부
서귀포 천지동새마을부녀회는 관내 독거 어르신 사랑의 카네이션 꽃을 전달했다.
서귀포 천지동새마을부녀회는 관내 독거 어르신 사랑의 카네이션 꽃을 전달했다.

제주특별자치도 서귀포시 천지동 새마을부녀회(회장 강인삼)에서는 지난 7일 가정의 달과 어버이의 날을 맞아 관내에 경제적으로 어려운 독거 어르신을 대상으로 사랑의 카네이션 꽃을 전달하였다.

강인삼 천지동 새마을부녀회장은 “어르신들이 카네이션을 보고 기뻐하셨으면 좋겠다.”며 “코로나로 인해 사람의 정이 더욱더 그리운 독거 어르신들이 외롭지 않도록 사랑의 카네이션 꽃을 전달 하게되었다.”고 전했다.

허종헌 천지동장은 “지역 어르신들을 내 부모처림 살뜰히 챙겨주고 있는 새마을부녀회원들에게 감사드린다.”며 “천지동에서도 소외되는 어르신이 없도록 더욱 관심을 기울여 나가겠다.”고 밝혔다

 

천지동민 성실납세자 만들기 프로젝트!
천지동민 성실납세자 만들기 프로젝트!

서귀포시 천지동(동장 허종헌)에서는 각 월별 납부 세목과 납부기한을 한눈에 볼 수 있는 지방세 월별 납부안내 자석스티커를 제작하여 동주민센터 방문자 및 동주민들을 대상으로 배부할 계획이다.

자석스티커는 주민들이 세금 관련 법률 미인지로 지방세 납부 시기를 놓쳐 체납 및 가산금까지 납부해야하는 불편을 해소하기 위해 제작하였고, 가로20cm×세로15cm 규격으로 눈에 쉽게 띄는 냉장고, 현관문 등에 붙여서 활용할 수 있다.

허종헌 천지동장은 “천지동에서 제작된 자석스티커를 통해 주민들의 불편이 해소 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며 “지방세 납부에 대한 관심을 높이고 주민 모두가 성실납세자가 될 수 있는 환경을 조성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라고 전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