원희룡 지사 “누구도 소외되지 않는 제주 만들자”
상태바
원희룡 지사 “누구도 소외되지 않는 제주 만들자”
  • 임상배 기자
  • 승인 2021.05.04 08:0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3일 ‘5월 소통과 공감의 날’서 5월 가정의 달 강조 및 예방접종 차질없는 진행 주문 -
- 관광지·도민생활 주요 접점지 중심 방역상황 점검 및 국비 절충 노력 집중 당부 -

원희룡 제주특별자치도지사는 3일 공직자들에게 “5월 가정의 달을 맞아 누구도 소외되지 않는 제주를 만들자”고 강조하는 한편 △코로나19 2/4분기 예방접종의 차질없는 진행 △관광지·도민생활 주요 접점지 중심 방역상황 점검 △국비 절충 집중으로 흔들림 없는 도정 유지 등을 주문했다.

원희룡 지사는 이날 오전 9시 집무실에서 영상으로 진행된 ‘5월 소통과 공감의 날’에서 이같이 당부했다.

원희룡 지사는 “코로나19로 평범한 일상이 송두리째 흔들리면서 공동체와 가정이 우리의 삶에 얼마나 중요한 역할을 해왔는지 다시 한 번 실감하게 된다”며 △해피아이 정책 시행 △청년 취업·저축·주거 등 3종 지원 확대 △아동학대 방지 위한 전담공무원 배치 및 협업체계 구축 △지역사회 통합돌봄 시범사업 등 제주도의 정책·사업에 대해 설명했다.

이어 “가정과 지역공동체의 안전화 행복을 지키기 위해서는 아직 갈길이 많이 남아 있다”며 “이번 달은 특히 저출산·고령화 추세 속에서 우리 지역공동체와 가정이 앞으로 어떤 모습을 이뤄야 할지 함께 그려보면 좋겠다”고 당부했다.

원희룡 지사는 오는 6월말까지 완료되는 코로나19 2/4분기 백신 예방접종과 관련 “백신 예방접종에 따른 부작용에 대해 걱정하는 도민들도 계실 것”이라며 “예방접종 여부는 도민 각자가 판달항 사항이나 정확하고 신뢰할 수 잇는 정보가 우선 제공돼야 한다”고 강조했다.

특히 “백신 배분과 관련 계획, 이상반응 동향을 포함한 어떤 정보든지 투명하게 공개하고 도민들과 공유해달라”며 “신뢰가 형성되어야 도민들께서 안심하고 예방접종에 참여할 수 있다”고 덧붙였다.

원희룡 지사는 최근 제주 방문 입도객 확진 사례 증가와 관련해서는 “본격적인 관광 성수기로 접어들어 이동량이 더 많아질 텐데 전국적으로 코로나19 확산세는 가라앉지 않고 있다”며 “당분간 이러한 추세가 지속될 것으로 예상됨에 따라 관광지 및 관광객과 도민들 간의 접점지를 중심으로 방역상황을 꼼꼼하게 챙겨달라”고 말했다.

원희룡 지사는 끝으로 “내년도 국비사업을 발굴하고, 부처 예산에 반영하기 위해 모두들 열심히 해주셔서 감사하다”며 “이달 말 각 부처 예산이 기재부에 제출되고 또 부처에서 기재부, 기재부에서 국회 심의까지 관심과 절충 노력을 집중해달라”고 강조했다.

또한 “코로나19로 어려운 상황에서도 역대 최대치 국비사업 신청과 복권기금 배분, 뉴딜사업 다수 공모 선정, 지자체 합동평가서 전국 2위 성적 등 도민 삶의 질을 높이는 성과를 창출해주셔서 다시 한 번 고맙다는 말씀을 드린다”고 전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