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귀포시, 포스트 코로나 시대 시민 목소리에 귀 기울인다
상태바
서귀포시, 포스트 코로나 시대 시민 목소리에 귀 기울인다
  • 유태복 기자
  • 승인 2021.04.30 08:0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시민소통정책자문단 5개 소위원회 통해
포스트 코로나 대응 시책 자문
서귀포시 시민소통정책자문단 회의 사진
서귀포시 시민소통정책자문단 회의 사진

제주특별자치도 서귀포시(시장 김태엽)는 포스트 코로나 시대를 대응하기 위해 시민소통정책자문단(위원장 강명언)의 의견을 청취하고 있다고 밝혔다.

시는 5월 4일까지 5개 분야 소위원회별로 회의를 개최해 포스트 코로나 대응 시책 자문 및 향후 시정 운영방향에 의견을 듣고 있다.

5개분야(34명): 행정자치(8), 산업경제(8), 문화관광체육(6), 보건복지(6), 환경도시(6)

먼저 지난 28일에는, 서귀포시청 별관 셋마당에서 정책자문위원 및 공무원 1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행정자치분야 소위원회 회의를 개최했다.

이 날 회의에서는 서귀포형 뉴딜 사업 등 올해 서귀포시 포스트 코로나 대응 주요 시책에 대한 설명과 자문이 이뤄졌다.

회의에 참석한 한 자문위원은 비대면 사회 전환에 대응하여 “어르신을 대상으로 스마트폰 활용법, 무인주문시스템(키오스크) 이용법 등 정보화 교육이 필요하다”고 조언하였다.

또 다른 자문위원은 “포스트 코로나 시대 청정 지역의 강점을 살린 웰니스 관광 상품화에 예산 투입 확대”를 당부하였다.

관계자는 "시민소통정책자문단은 시정 운영 방향 및 주요 사업에 시민의 의견을 듣고, 아이디어를 시책화하기 위해 구성된 자문단체로 시민 대표 및 전문가 등 총 34명이 △ 행정자치 △ 산업경제 △ 문화관광체육 △ 보건복지 △ 환경도시 5개 분야별로 활동하고 있다."라고 밝혔다.

이상헌 자치행정국장은“위원들이 제안한 의견을 반영하여 시책을 보완, 발전 시켜 나가겠다”며 또한“포스트 코로나 시대 서귀포시가 새롭게 도약할 수 있도록 정책자문단을 비롯하여 시민들의 의견을 지속적으로 청취 하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