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귀포시, 불량맨홀 체계적 관리와 정비 추진
상태바
서귀포시, 불량맨홀 체계적 관리와 정비 추진
  • 유태복 기자
  • 승인 2021.04.27 11:1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불량맨홀 전수조사 실시 및 신고 홈페이지 신설
맨홀 정비 사진
맨홀 정비 사진

제주특별자치도 서귀포시(시장 김태엽)는 차량과 보행자 통행에 불편을 주는 불량맨홀 정비 사각지대를 없애기 위하여 전수조사 실시 및 불량맨홀 신고 홈페이지 신설 등 불량맨홀에 대하여 체계적으로 정비를 추진 할 계획이다.

기존 수동적 불량맨홀 조사에서 벗어나 상하수도과에서 순찰반을 편성하여 직접 불량맨홀 전수조사를 실시하여 혹시 모를 각종 사고에 대비해 주민들의 안전을 도모하고 맨홀을 체계적으로 관리하기 위한 조사이다.

전수조사 시 조사된 맨홀에 대하여 △맨홀 주변부 침하 △돌출 여부 △도로 노면부와 맨홀 파손 여부 △도로 노면과 맨홀 접합부 소음 △진동 발생 여부 등에 따라 안전사고에 위험이 있는 불량맨홀에 대해서는 즉시 정비를 실시하게 된다.

또한, 서귀포시는 불량맨홀에 대하여 신속히 신고할 수 있도록 상하수도과 홈페이지 내 불량맨홀 신고 코너를 신설하고,

하수도 맨홀뿐만 아니라 상수도·전기(한전)·통신 맨홀은 관리주체 기관에 정비 요청하는 등 정비 사각지대가 없도록 적극 대처해 나갈 계획이다.

〈맨홀관리 주체〉

상하수도맨홀 → 상하수도과, 한전맨홀 → 한전, 통신맨홀 → KT, 우수맨홀 → 건설과 등

불량 맨홀 신고 및 관련 기타 자세한 사항은 서귀포시 상하수도과 하수팀(064-760-6646)으로 문의하면 안내 받을 수 있다.

서귀포시 관계자는“불량맨홀은 사소하지만 자칫 관리를 소홀히 할 경우 예기치 못한 사고 발생 위험이 높다.”며 “앞으로도 관리카드 작성하여 안전등급을 부여하고 관리상태가 낮은 등급은 즉시 정비 조치 하는 등 노후 하수맨홀에 대한 체계적인 관리를 통해 안전한 서귀포시를 만드는데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