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켓경기」에서 서귀포 감귤을 만나보세요.
상태바
「마켓경기」에서 서귀포 감귤을 만나보세요.
  • 유태복 기자
  • 승인 2021.04.20 15:3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서귀포시·경기도농수산진흥원 지역 농수산물
소비 활성화를 위한 업무협약 체결
감귤농정과_서귀포in정 관련 경기도농수산진흥원 mou를 체결했다.
감귤농정과_서귀포in정 관련 경기도농수산진흥원 mou를 체결했다.

제주특별자치도 서귀포시(시장 김태엽)는 지난 19일 경기도농수산진흥원(원장 강위원)과 상호 지역 농수산물 소비 활성화를 위한 업무협약(MOU)을 체결하여 상호 협력하기로 하였다.

양 기관 대표가 참석한 가운데 화상회의로 진행된 이번 업무협약은 서귀포시 공식 농수축산물 온라인쇼핑몰「서귀포in정」과 경기도농수산진흥원의「마켓경기」가 손을 맞잡아 지역 농수산물의 판매·홍보와 농가소득 증대를 공동 목표로 하고 있다.

「서귀포in정」은 서귀포시가 엄선한 감귤류를 비롯한 친환경·고품질의 농수산물과 가공식품을 꾸준히 선보이고 있으며, 「마켓경기」는 경기미와 친환경 인증 G마크 농산물 등 경기도농수산진흥원이 보증하는 다양한 상품을 입점하여 판매하고 있다.

양 기관의 온라인 쇼핑몰은 감귤류와 경기미 등 상호 지역에서 미생산 혹은 적은 생산량으로 상품화가 어려운 품목을 교차 입점하고, 공동 프로모션을 통한 소비 활성화 및 각 협력기관으로 농수산물의 유통 채널 확대 등 향후 지속적인 협력체계를 구축할 계획이다.

강위원 경기도농수산진흥원장은“이번 협약으로 경기도와 제주도 농가들에게 지속가능한 농업을 위한 새로운 돌파구를 마련할 수 있는 기회가 되길 바라며, 농수산물의 온라인 판매뿐 아니라 다양한 분야에서 경기도와 서귀포 지역 간 상생의 첫걸음이 되길 바란다”고 하였고,

김태엽 서귀포시장은“상호 전략적 업무제휴를 통해 농수산물의 판로 확대는 물론 유통 전과정에서 실질적인 시너지 효과를 창출할 수 있도록 적극 협력해 나갈 것이다”라고 밝혔다.

또 "「서귀포in정」은 이번 협약과 더불어 5월 가정의달 기획전을 진행하여 온라인 소비자에게 다양하고 할인된 상품을 전시∙판매할 예정이다."라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