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방폭포 주변 재해취약지 보행불편 해소
상태바
정방폭포 주변 재해취약지 보행불편 해소
  • 유태복 기자
  • 승인 2021.04.20 15:3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추락위험 방지 난간 정비, 노후산책로 정비, 보행등 교체
서귀포시 정방폭포 현장사진
서귀포시 정방폭포 현장사진

제주특별자치도 서귀포시(시장 김태엽)에 따르면 관광객들과 지역주민들이 많이 찾고 있는 정방폭포 ~ 소라의 성을 연결하는 산책로 구간에 통행불편을 해소하기 위해 1억원을 투입하여 안전시설물에 대한 보수・보강사업을 시행한다고 밝혔다.

금번 사업구간은 붕괴 및 추락위험을 예방하기 위해 지난 2007년 재해위험개선지구 정비사업으로 주변토지를 매입하여 위험요인을 해소한 후 산책로를 조성한 240m 구간으로 해안 경관이 수려하여 많은 관광객들과 올레꾼들이 즐겨 찾는 올레길 6코스이기도 하다

* 정방폭포 주차장 ∼ 소라의성 구간 (240m)
* 올레길 6코스(쇠소깍다리~제주올레여행자센터) L=11km

주요 정비내용은 기존에 시설된 삼나무 산책로 240m(폭 1.5m) 구간이 노후 및 파손되어 우천시 미끄러짐으로 인한 보행 불편 등 안전사고예방을 위해 제주현무암 판석으로 교체하고, 구간 내 보수가 필요한 안전난간 교체(15경간, L=25m)와 야간이용 편의를 위해 보행로 바닥에 시설된 보행등(119개)을 교체할 계획이다.

서귀포시 관계자는 “사업구간이 지역 내 유명관광지로 관광객들과 이용객들이 이용에 불편함이 없도록 공사기간을 최대한 단축하여 빠른 시일내 완료할 계획이며, 주변에 위험요인이 있는 지역을 지속적으로 조사하고 정비하여 시민이 행복한 안전 서귀포시 구현을 위하여 행정력을 집중해 나가겠다고 하였다.”라고 밝혔다.

서귀포시 정방폭포 재해취약지 위치도
서귀포시 정방폭포 재해취약지 위치도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