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비자식품위생감시원 활용 주방정리수납 전문가 양성교육 시행
상태바
소비자식품위생감시원 활용 주방정리수납 전문가 양성교육 시행
  • 유태복 기자
  • 승인 2021.04.14 13:4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주방정리수납 전문가 양성과정 교육 '호응도 굿'
서귀포시 위생관리과는 주방정리수납 교육을 시행했다.
서귀포시 위생관리과는 주방정리수납 교육을 시행했다.

제주특별자치도 서귀포시(시장 김태엽)는 정리수납전문가 양성 및 역량강화를 위한 주방정리수납 컨설팅 양성과정 교육을 마무리하여 주방문화 개선사업의 박차를 가하고 있다고 밝혔다.

소비자식품위생감시원 8명을 대상으로 한 주방정리수납 전문가 양성과정은 3일, 15시간 이론과 실습으로 구성된 교육과정으로 주방, 냉장고 등 주제로 기본적인 정리수납을 비롯하여 주방의 위생상태 및 식재료 보관방법 등 위생적인 주방정리수납 관리방법에 관한 지식과 기술을 습득하고자 추진되었다.

교육을 이수한 소비자식품위생감시원은 5월부터 취약 음식점 50개소를 대상으로 사전 위생상태, 문제점 진단 후 주방의 냉장고와 식재료 창고 등을 맞춤형 정리수납으로 주방환경을 개선시키고 조리기구 세척과 소독 등 식품접객업소 영업자에게 위생관리 방법도 전파할 예정이다.

이번 교육에 참여한 교육생은“교육을 통해 주방 위생관리뿐만 아니라 주방정리에 더욱 철저를 기할 수 있는 계기가 되었고 현장에 적용 할 수 있어서 효과적이었다며 안전한 먹거리를 위해 컨설팅 활동에 최선을 다할 것이다”라고 전했다.

서귀포시 관계자는 “주방정리수납 컨설팅사업 추진을 통해 식중독예방 및 주방환경개선과 위생수준을 향상시키는 효과를 기대하고 있다.”라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