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주시 일도이동 통장 4월 정례회의 개최
상태바
제주시 일도이동 통장 4월 정례회의 개최
  • 유태복 기자
  • 승인 2021.04.14 10:0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제주시 일도이동 통장협의회는 4월 정례회의를 13일 개최했다.
제주시 일도이동 통장협의회는 4월 정례회의를 13일 개최했다.

제주특별자치도 제주시 일도이동 주민센터(동장 홍성철)와 통장협의회(회장 고광언)는 4월 13일(화) 오후 6시 ‘일도이동 통장 4월 정례회의’를 동 주민센터 2층 강당에서 강리선 주민자치 팀장의 진행으로 개최됐다.

이날 제주특별자치도의회 일도이동 지역구 김희현, 박호형, 강민숙 의원이 참석하여 눈길을 끌었다.

홍성철 동장은 "이달도 통장님들이 우리동을 위해노력해 주시길 바란다"라고 격려했다.
홍성철 동장은 "이달도 통장님들이 우리 동을 위해노력해 주시길 바란다"라고 했다.

홍성철 동장은 “코로나가 백신은 시작됐다는데 환자가 늘어 나서 코로나가 쉽게 종식될 것 같지 않으니 개인 건강에 유의 바란다”라며 “페트병 모으는데 신경 써 주시고 이달도 통장님 들이 우리 동을 위해 노력해 주시길 바란다”라고 인사말을 했다.

고광언 협의회장은 “생동하는 봄꽃을 보기만 해도 가슴이 설레는 봄인데 코로나로 봄을 만끽할 수가 없다”라며 “75세 어르신들 백신접종에 자원해서 봉사해준 통장님들에게 감사하다는 말씀과 앞으로도 동을 위한 봉사활동에 적극 협조 바라고 건강에 유의 바란다.”라고 말했다.

김희현 의원은 “4.3의 봄도 오고 있다. 4.3 특별법개정이 하나씩 이루어지고 있다.”라며 “코로나로 힘들지만 동을 위해 애쓰시는 동장님과 협의회장님 통장님들이 협조로 어느 동보다 활기차게 진행되는 동으로 알고 있다”라고 격려의 말이 있었다.

이어 박호형 의원은 “동을 위해 늘 애쓰시는 동장님과 통장님들 감사하다”라며 ”지난번 동관내 한 주민에 의해 쌓인 쓰레기 문제도 해결된 것을 보면 의원님과 동장님 통장님들이 협심하면 다 잘 이루어질 것을 믿습니다.”라고 인사말을 했다.

이어 강민숙 의원은 “동 어르신들이 경로당 이용에 애로사항이 많았다”라며 “마침 적당한 부지가 나왔다 일도이동에 숙원 사업인 동부경로당이 생기면 불편함을 해소할 것이다.”라고 인사말을 했다.

이날 강리선 팀장은 “주민자치팀 소관으로 「제주 안심 코드」 앱 설치·이용 안내, 75세 이상 어르신 (2차) 백신접종 계획, 제4차 재난 긴급생활지원금 신청·접수 (연장) 안내, 버팀목 자금 플러스(정부 4차 재난지원금) 신청·접수 안내, 제주 4.3 희생자 및 유족 제7차 추가신고 접수, 2020년 기준 경제총조사 조사요원 모집, 2021 민방위 사이버교육 운영 안내, 도시재생 전략계획(안) 주민의결 제출” 등을 안내했다.

이어 “주민복지팀 소관으로 제주형 사회적 거리두기 1.5단계 3주 연장, 한시 생계지원 신청 안내, 민원팀 소관으로 2021.1.1. 기준 개별공시지가 열람 및 의견제출, 생활환경팀 소관으로 투명페트병 분리배출 의무시행, 물절약” 등을 안내하며 주민에게 홍보해 주라고 당부했다.

자세한 문의는 주민자치(☎064-728-4441), 주민복지(☎064-728-4451), 생활환경(☎064-728-8021), 민원(☎064-728-8011)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