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고] 천지동 자생단체장님들의 열정을 응원합니다.
상태바
[기고] 천지동 자생단체장님들의 열정을 응원합니다.
  • 유태복 기자
  • 승인 2021.04.06 16:5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김경환 / 서귀포시 천지동주민센터
김경환
김경환

며칠 전, 자생 단체의 주요 사업 계획을 공유하고 천지동의 발전 방안을 논의하고자 자생단체장님들이 한자리에 모여 ‘천지동 지역발전 토론회’를 개최하였다.

국경일 태극기 게양부터 청소년 방범 활동, 복지 사각지대 발굴에 이르기까지 단체별 여러 가지 현안 사업과 협조 사항 등을 교환하는 단체장님들의 눈빛은 천지동을 위한 열정으로 가득했다.

회의에서 느껴졌던 단체장님들의 열정은 동에서 추진하고 있는 크고 작은 사업들 곳곳에 녹아들어 있다.

우리 천지동의 자생 단체들은 단체의 성격에 맞는 다양한 사회공헌 활동을 전개하고 있는데, 그중에서도 천지인 주민자치 학당, 취약계층 행복도시락 지원사업은 주민자치위원회, 지역사회보장협의체 등 자생 단체들의 적극적인 지원에 힘입어 활발하게 운영 중이다.

그 외에도 관내 방역 활동, 재난복구, 청소년 지도 등 행정의 손길이 미치지 않는 일선 현장에서 든든한 조력자 역할을 해 주시는 단체장님들의 존재는 우리 동 직원들에게 큰 힘이 되고 있다.

천지동은 지역 사랑을 몸소 실천하고 계신 자생 단체 회원님들의 지원에 힘입어 민관이 협력하는 다양한 활동을 펼쳐나갈 계획이다.

이번 토론회를 마무리하면서 각 자생 단체들이 맡은바 여러 가지 사회공헌 활동에 앞장서 주시는 만큼 천지동 주민센터 직원들도 각자의 자리에서 청렴하고 친절한 서비스 제공에 힘써야겠다는 다짐을 하게 되었다.

다시 한번 천지동 자생단체장님 그리고 회원님들께 진심 어린 감사 인사와 응원의 말씀을 전해본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