어린이 아토피․천식예방관리 비대면 교육 운영
상태바
어린이 아토피․천식예방관리 비대면 교육 운영
  • 유태복 기자
  • 승인 2021.04.06 08:0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관내 어린이집 9개소, 4월 30일까지 운영
서부보건소는 아토피 천식 관리 비대면 교육운영했다.
서부보건소는 아토피 천식 관리 비대면 교육을 운영한다.

제주특별자치도 서귀포시 서부보건소(소장 고행선)는 관내 어린이집 아동을 대상으로 아토피․천식의 올바른 정보를 제공하고 건강한 생활습관의 실천을 도모하고자 4월 한달동안 아토피․천식 예방관리 비대면 교육을 운영해 나갈 계획이다.

매년 이맘때면 황사, 미세먼지뿐만 아니라 도내 봄철 알레르기 질환을 일으키는 주요원인인 삼나무 꽃가루가 날리어 각별한 주의가 필요한 시기이다.

이에 위드코로나시대의 언택트 문화에 맞추어 동영상을 활용한 비대면 인형극을 통해 교육을 진행한다.

관내 어린이집 9개소에서 4월 30일까지 총 9회에 걸쳐 운영하며 어린이집에서는 제주환경성질환예방관리센터에서 초대하는 밴드에 가입 후 인형극 동영상을 지원받아 자체적으로 교육영상을 시청하는 방식으로 진행할 계획이다.

교육내용은 아토피피부염, 천식 등 환경성질환의 증상을 바로 알고 알레르기질환 예방을 위한 적절한 목욕법, 보습제 사용 등의 올바른 관리법에 대해 노래와 함께 쉽고 즐겁게 배울 수 있는 인형극으로 구성되어 있다.

한편, 보건소에서는 아토피․천식 예방관리사업의 일환으로 만 18세미만 아토피피부염을 진단받은 환아를 대상으로 보습제 및 건강상담을 지원하고 있으며 현재 113명 등록·관리 중에 있다.

서부보건소 관계자는 “성장기 아동들이 아토피천식예방관리의 중요성을 인지하고, 올바른 생활수칙을 실천해나가기를 기대한다.”라고 말했다.

자세한 사항은 서부보건소 방문간호팀(☎.064-760-6243)으로 문의 하면 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