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귀포보건소,‘걸매숨길’스탬프 챌린지 운영
상태바
서귀포보건소,‘걸매숨길’스탬프 챌린지 운영
  • 유태복 기자
  • 승인 2021.04.06 08:0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걷go 숨쉬go 받go 일상 속 걷기 프로젝트
서귀포보건소의 걸매숨길 스탬프함
서귀포보건소의 걸매숨길 스탬프함

제주특별자치도 서귀포보건소(소장 강미애)는 코로나19로 인해 신체활동이 부족한 시민들이 걷기를 통해 건강을 지킬 수 있도록 「일상 속 걷기실천 사업」을 추진하고 있다. 그 일환으로‘걸매숨길’걷기 코스를 조성하여 스탬프 챌린지를 4월부터 11월까지 추진한다.

-‘걸매숨길’걷기코스는 걸매생태공원 입구에서 출발하여 천지연 폭포 전망대를 거쳐 서귀포 칠십리시공원까지로 수려한 자연경관과 깨끗한 공기를 마시며 걸으면 몸과 마음의 건강을 챙길 수 있다. 거리는 약 2.5km이며(40여분 소요), 길을 안내해주는 리본을 따라 걸으면 된다.

‘걸매숨길’스탬프함은 걸매생태공원 입구, 걸매생태공원 매화밭, 천지연 폭포 전망대, 서귀포 칠십리시공원 쉼터 등 4개소에 설치되어 있으며,

참여는 서귀포보건소에서 걷기수첩을 발급 후 걷기코스 처음-중간-끝부분에 설치된 스탬프함에서 스탬프를 찍어 매월 인증하면 소정의 기념품을 제공한다. 기타 자세한 사항은 서귀포보건소 (☎064-760-6041, 6042)로 문의하면 된다.

한편 서귀포보건소에서는 모바일 걷기 앱 ‘워크온’과 함께하는 1일 7천보 걷기 캠페인을 펼치고 있으며, 매월 다양한 걷기 챌린지를 운영하고 있다.

서귀포보건소 관계자는 “코로나19 장기화에 따라 비대면 컨텐츠 중심으로 건강증진 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있는데, 나이가 많으신 노인들과 어린 학생들이 참여가 어려워 걷기수첩을 통한‘걸매숨길’스탬프 챌린지를 마련하게 되었다.”라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