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로나19 취약 위생업소 집중점검 및 지도단속 추진
상태바
코로나19 취약 위생업소 집중점검 및 지도단속 추진
  • 임상배 기자
  • 승인 2021.04.04 08:1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유흥시설,목욕장,게스트하우스 등 다중이용시설 집중점검 -

제주시에서는 유흥․단란주점 영업시간 제한해제 및 봄철 관광객 증가에 따른 코로나 확산 방지를 위해 코로나19 취약 위생업소를 대상으로 집중 점검을 실시했다고 밝혔다.

이에 따라 제주시는 시정조치 222건,과태료 부과 및 고발 19건 등 총 241건에 대해 행정처분을 조치하였다.

1차 위반으로 시정조치한 업소는 일반음식점 199개소,홀덤펍 1개소,휴게음식점 9개소,유흥주점 7개소,단란주점 5개소,콜라텍 1개소이며, 2차 위반으로 과태료 부과는 일반음식점 11개소,목욕업 1개소이며,고발은 유흥주점 3개소,단란주점 3개소,행정처분(경고)1개소이다.

제주시는 사회적 거리두기 연장에 따라 위생업소 지도 단속을 지속적으로 추진하고 있다.

이에 유흥업소 905개소에 대해 5인 이상 모임금지,전자출입명부 사용 등 방역수칙을 안내하고 미흡한 시설에 대해 현장 시정명령을 하였다.

또한 목욕장업(86개소)을 대상으로 종사자의 코로나19 전수검사,정기권 신규발급 금지 등의 방역수칙을 계도하고, 봄철 제주대학교 벚꽃거리에서 불법 노점 행위를 단속하는 한편,게스트하우스 내 파티 개최 행위 금지에 대한 방역지침 안내 및 야간 점검을 실시하였다.

제주시 위생관리과에서는 사회적 거리두기 1.5단계가 4월 11일까지 연장됨에 따라 시민들이 방역수칙을 자발적으로 이행하도록 계도하는 한편,방역수칙 위반에 대해 경각심을 가질 수 있도록 지도·단속에 총력을 기울여 나갈 계획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