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귀포시장, 장애인복지시설 행복나눔, 남원읍 의귀리, 신흥2리 방문
상태바
서귀포시장, 장애인복지시설 행복나눔, 남원읍 의귀리, 신흥2리 방문
  • 유태복 기자
  • 승인 2021.03.06 12:0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김태엽 서귀포시장, 소외계층 한번 더 살피는 현장행정 강조
김태엽 시장은 의귀리 현장방문을 했다.
김태엽 시장은 의귀리 현장방문을 했다.

제주특별자치도 서귀포시에서는 5일(금) 단기장애인거주시설 행복나눔과 남원읍 의귀리, 신흥2리를 방문해 현장 대화행정을 계속해서 이어나갔다.

이번 남원읍 방문은 연초 대화행정 계획에 따라 취약계층과 사회복지시설 등 더 많은 관심이 필요한 곳을 대상지로 선정ㆍ방문했으며, 의귀리와 신흥2리를 찾아 지역 현안사항에 대한 주민들의 진솔한 얘기를 경청하였다.

김태엽 서귀포시장은 일반가정에서 생활하기 어려운 장애인들에게 일정기간 휴식처가 되고있는 ‘행복나눔’방문에서 입소 장애인 생활이나 정서상 불편함이 없도록 주의를 한번 더 기울이고 코로나19 예방을 위하여 지속적으로 방역에 힘써 줄 것을 시설 관계자에게 당부하였다.

의귀리(이장 김기창)와 신흥2리(이장 오병협) 마을회관에서 진행된 주민과의 대화에서는 코로나19로 마을이장, 공 무원 등 최소한의 인원이 참석하였지만 심도있고 다양한 의견들이 오고갔다.

주민들은 ▲우수방출량이 많아 통해에 문제가 되는 지역 배수로 정비 ▲차량 교차시 통행이 어려운 지역 농로확장 ▲마을안 노후 상수도관 교체 등 시설에 대한 정비 요청이 대부분을 차지했으나. 직불제 마을배분금 폐지로 인한 마을재정운영의 어려움 호소도 있었다.

김태엽 서귀포시장은“현장에서 경청한 지역주민들의 의견을 적극 반영하며, 코로나19로 인해 주민들을 만날 수 있는 기회가 평상시 같지는 않지만 지속적으로 대화행정을 펼쳐 주민들의 마음을 한 번 더 읽는 시간을 지속적으로 마련하겠다.”라고 밝혔다.

김태엽 시장은 단기장애인거주시설 현장방문을 하였다.
김태엽 시장은 단기장애인거주시설 현장방문을 하였다.
김태엽 시장은 신흥2리 현장방문을 했다.
김태엽 시장은 신흥2리 현장방문을 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