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주어보전회, 창립 13주년 정기총회 개최
상태바
제주어보전회, 창립 13주년 정기총회 개최
  • 유태복 기자
  • 승인 2021.02.21 20:4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이사장 이종실, 상임이사 양창용, 감사 강수영, 한복선 뽑혀
송영옥 씨, 제주특별자치도지사 표창
김미정, 김현신 씨, 제주도의회 의장 표창
제민일보사와 남원중학교에 제주어보전회 이사장 감사패
양전형, 김창집, 김정택 씨, 제주어보전회 공로장 수여
제주어보전회 유공자들의 표창을 받고 기념촬영을 했다.
제주어보전회 유공자들의 도자시, 도의장 등 표창을 받고 기념촬영을 했다.

사) 제주어보전회(이사장 김정민)는 2월 21일 창립 13주년 정기총회를 제주대학교 교양 강의동에서 오영희 (제주특별자치도의회 문화관광위원회) 의원을 비롯하여 제주어보전회 전임 회장단과 회원이 성황을 이룬가운데 김정숙 사무국장의 진행으로 개최했다.

이날 2020년 결산 승인과 2021년 사업계획을 일사천리로 승인하고 7대 임원 선출 시간을 가지고 이사장에 이종실, 상임이사에 양창용, 감사에 강수영 · 한복선 이사를 각각 선출했다.

이어 제주어 보전 활동 유공자로 ▲송영옥 감사가 제주특별자치도지사 표창을, ▲김미정 여성부장과 ▲김현신 총무부 차장이 제주도의회 의장 표창을 각각 받았다.

또 ▲양전형 5대 전임 이사장은 제주어 보전 10년을 정리하여「제주어 살리기 활동사」를 펴낸 공로, ▲김정택 고문과 ▲김창집 이사에게 제주어 홍보지「덩드렁마께」창간호부터 9년 동안 집필한 공로로 제주어보전회 회원 이름으로 공로장을 수여하고 칭송했다.

이어 제주어보전회는 창립 13주년을 맞아 ▲제민일보사(대표 양 치석)에는 2010년「어멍 아방 영 살앗저」를 시작으로 2020년「제주어는 보물이우다」를 11년 동안 제주어 이야기를 연재해주는 공로와 ▲서귀포시 남원중학교(교장 강창우)에 찾아가는 제주어 교육 강사와 협력하여 학교 내 제주어탐구반을 운영하고 교육과정 학생 결과물 작품집을 발간 활용하는 공로로 감사패를 각각 전달하고 고마움을 전했다.

이종실 이사장은 “봉사ᄒᆞ는 ᄆᆞ음으로 이사장 일을 ᄒᆞ여 보쿠다. 본인에 명예나, 이익이나 성장을 셍각ᄒᆞ지 안 ᄒᆞ고, 보전횔 잘 직ᄒᆞ멍 보전회 명예광 발전을 셍각ᄒᆞ쿠다.”라며 “우리 보전회가 ᄃᆞᆫᄃᆞᆫᄒᆞᆫ 단체가 뒈젱 ᄒᆞ민 ᄆᆞ음광 심이 ᄒᆞᆫ디 모도와져사 ᄒᆞᆸ니다”당부의 말과,

이어 “회원님덜은 제주어보전회의 회원임을 자랑시럽게 네기곡 ‘집행부’에서 ᄒᆞ는 일을 웅원헤 주십서”라며. “보전회가 ᄒᆞ는 사업에 잘 참예ᄒᆞ여 줍서. 소통은 우리 보전회 밴드로 잘 ᄒᆞ도록 ᄒᆞ쿠다”라고 포부를 밝혔다.

오영희 도의회 의원은 “제주어 발전을 위해 홍보에 도의회에서 제도적으로 충실히 하겠다”라며 “의회에서 예산을 주면 반납 하지 말고 다 소화 할 수 있도록 진행하라. 제주어를 살리기 위해 애쓰시는 여러분 고생이 많다”라며 격려의 말도 전했다.

한편 신임 이종실 이사장은 제주시 오라동 출생과 성장, 제주대학교 사범대학 영어교육과, 제주대학교 교육대학원 교육학석사 졸업, 제주도 중등학교 영어 교사, 제주외국어고 교장, 제주특별자치도교육청 교육연구관 및 장학관, 제주도 중등 영어교육연구회장, 제주대학교 사범대학 영어교육과 총동문회장, 오라초등학교 총동문회장, 오라동 청소년 지도협의회장을 사) 제주어보전회 상임이사 역임했다.

이종실 이사장은 현재 제민일보에 '제주어 세상여행'을 거쳐 '제주어는 보물이우다'의 필진, 한라일보에 '하루를 시작하며' 필진으로 기고하고 있다. 오라동 자연 문화유산보전회장 겸 반성문 축제위원장, 오라동 사평마을 마을회장을 맡고 있다. 또 2020년 10월 백두산 문학 38호에 신인문학상을 수상하며 수필가로 등단한 문학인이기도 하다.

제주어보전회는 창립 13주년 2021년도 정기총회를 개최를 개최했다.
제주어보전회는 2021년도 정기총회를 열고 이종실 상임이사를 이사장으로 선출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