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주도, 첫 워케이션 설명회 접수 조기 마감
상태바
제주도, 첫 워케이션 설명회 접수 조기 마감
  • 여일형
  • 승인 2023.05.24 21:2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6월 1일 판교지역 워케이션 설명회에서 기업 지원정책 등 소개, 1:1 상담
참여기업 모집 결과 2주일간 50개사 신청…서울 워케이션 설명회 준비 착수
워케이션
워케이션

제주특별자치도는 오는 6월 1일 오후 1시 경기도 판교지역에서 개최하는 '2023 제주 워케이션 설명회 판교'가 기업들의 큰 반향에 따라 참여 신청을 조기 마감했다고 밝혔다.

이번 행사는 워케이션 최적지로 손꼽히는 제주도가 주관하는 국내 첫 워케이션 설명회로서, 혁신적인 기업문화를 선도하는 판교지역 기업을 대상으로 지난 8일 온라인 접수를 시작한 결과, 판교를 비롯한 수도권 지역 기업 50개사가 신청해 23일 접수를 조기 마감했다.

기업 워케이션 수요를 선점하려는 전국 각지의 경쟁이 치열한 가운데, 제주도는 제주만의 강점으로 도내 전 지역에 소재한 각양각색의 민간 워케이션 시설, 조례 개정으로 전국 최초 분산근무 기업 지원 근거 마련 등 기반시설과 제도적 지원책을 갖추고 있다는 점을 강조하고 있다.

이번 제주 워케이션 설명회는 도 워케이션 지원 기관 및 도내 민간 워케이션 시설*과의 협업으로 진행된다.

  * 민간 워케이션 시설 8개소 참여, 제주국제컨벤션센터(도 워케이션 사업지원)

제주도는 기업 맞춤 오피스 이용(워케이션 거점센터 2개소)과 여가 프로그램 지원을 비롯한 제도적 지원책을 소개할 예정이며, 제주에서 워케이션을 경험하고 기업 이전을 준비 중인 ㈜전기아이피의 사례 발표를 통해 제주 워케이션에 대한 기업의 다양한 궁금증을 만족시킨다는 전략이다.  

도내 전역의 민간 워케이션 업체들도 각자 개성 있는 시설과 프로그램을 함께 소개할 예정이며, 설명회 이후에는 각 워케이션 업체와 판교 기업들이 정보를 교류할 수 있는 1:1 네트워킹 자리도 마련될 방침이다.

한편 이번 설명회에 참여한 기업 중 현장 접수를 통해 올 하반기에 제주의 워케이션 프로그램과 시설을 답사하는 워케이션 팸투어도 마련된다.

도는 설명회 접수 조기 마감에 따라, 인베스트제주 웹사이트(investjeju.or.kr)를 통해 예비접수 및 현장 당일 접수를 진행할 예정이며, 올 가을 서울에서 개최할 예정인 ‘제주 워케이션 설명회 서울’의 신청 접수도 조기에 진행할 예정이다.

최명동 제주도 경제활력국장은 “기업들의 뜨거운 관심에 감사드리며 알찬 내용을 전달할 수 있도록 준비에 최선을 다하겠다”며 “제주에서의 워케이션은 일과 휴식의 결합뿐만 아니라, 판교의 혁신적인 기업과 직원들이 새로운 기업문화와 업무의 활로를 찾는 새로운 계기가 될 것”이라고 강조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