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주청년센터, 제주청년들에게 면접정장 무료대여
상태바
제주청년센터, 제주청년들에게 면접정장 무료대여
  • DWB news(장애인복지뉴스)
  • 승인 2021.02.10 09:0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올해(2021년)도 면접정장 무료로 빌려드립니다! -
- 제주청년센터 홈페이지를 통해 예약·신청 -

제주청년센터는 2021년 올해도 구직활동을 하는 제주청년 대상으로 12월까지 제주청년 면접정장 대여사업(이하‘청년의 품격’)을 계속한다.

청년의 품격은 2020년 8월부터 운영하였으며, 11월까지 3개월의 운영기간 동안 총 200여건의 대여실적을 올렸다. 이로 인해 취업 준비에 경제적 부담을 겪고 있는 도내 청년 구직자들의 면접정장 구입 부담을 줄여 주고 있다.

이용대상은 제주도에 주소를 두고 있거나 활동하고 있는 만 19세부터 39세의 구직활동을 하고 있는 청년이라면 누구나 신청할 수 있으며, 1회당 대여기간은 4박 5일이며, 연간 이용 횟수에 제한 없이 대여를 하고 있다.

대여품목은 남성정장과 여성정장으로 구분되어 있으며, 남성정장은 ▲상의(자켓) ▲하의(바지) ▲와이셔츠 ▲넥타이, 여성정장은 ▲상의(자켓) ▲하의(바지, 치마) ▲블라우스(긴발, 반팔)이 포함되어 있으며, 2021년도에는 구두 등 품목을 다양화 할 예정이다.

개인별 체형에 맞는 색상 등을 추천하여 청년들이 편안하게 정장을 선택할 수 있도록 도와주며, 청년들이 편리하고 쾌적한 정장 이용을 위해 세탁 또한 지원해주고 있다. 그리고 올해는 취업역량 강화를 위해 다양한 프로그램을 추가적으로 마련할 예정이다.

대여방법은 제주청년센터 홈페이지(www.jejuyouth.com) 회원가입 후, ‘청년의 품격’ 온라인 예약시스템을 통해 신청하여 담당자의 승인 문자를 받고 제주청년센터에서 정장을 대여하면 된다.

정장 수령 시, 증빙서류를 지참하여 제주시 중앙로 사거리에 위치한 제주청년센터(제주시 중앙로 53, 6층)로 방문해야 한다.

제주청년센터 관계자는 “구직에 어려운 과정이 제주청년 구직자에게 조금이나마 도움이 되길 바라고, 앞으로도 청년의 경제 부분에서 생활 불안정 요소를 찾아내고 이를 해소하여 청년의 삶의 질 향상 등을 위해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제주청년센터는 청년의 사회진입을 위해 활동·교육·생활·공간을 지원하고 있으며, 청년들의 능동적인 사회참여를 위해 자발적 기반을 마련하고 있다.

기타 자세한 내용과 신청방법은 제주청년센터 홈페이지(www.jejuyouth.com) 또는 대표번호(064-757-9400 또는 070-4235-9495)를 통해 확인 및 문의하면 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