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귀포시, 2021년 여성단체 활성화 사업 공모
상태바
서귀포시, 2021년 여성단체 활성화 사업 공모
  • 유태복 기자
  • 승인 2021.02.08 08:1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2.19일까지 코로나19 극복 경제 활성화 사업 등 사업비 30백만원 공모
서귀포시 여성가족과는 여성단체활성화사업(서귀포시여성발언대회)을 시행한다.
서귀포시 여성가족과는 여성단체활성화사업(서귀포시여성발언대회)을 시행한다.

제주특별자치도 서귀포시 서귀포시는 여성 사회참여 확대 및 복지증진을 도모하고, 양성평등 문화 확산을 위하여 2월 8일부터 2월 19일(금)까지『2021년 여성단체 활성화 사업』을 공모한다.

총 사업비는 30백만원으로 사업별 규모 및 성격에 따라 1단체 1개 사업신청을 원칙으로 하고 단체별 4백만원(보조율 50%~90%)이내로 지원을 할 계획이다.

특히 올해는 코로나19 위기 극복 경제 활성화를 위한 비대면 사업을 신규로 포함을 시켜 지난해와 차별화를 두었는데

신청 대상 사업은 ▲ 여성의 사회참여 확대 및 여성복지, 권익증진사업 ▲ 일·가정 양립 등 양성평등문화 조성사업 ▲ 해당 여성단체의 특성과 연계한 사업, 코로나19 극복을 위해 ▲지역경제 활성화 사업 등 민생경제 살리기 협력 사업 ▲ 기타 코로나19 위기 극복 사업 등 코로나19 상황에서도 여성단체들의 활발한 사회활동과 사업추진을 위하여 비대면 사업 분야를 적극 발굴하여 지원해 나갈 예정이다.

신청자격은 양성평등 촉진과 여성의 사회참여 확대 및 복지증진 등을 목적으로 하고, 최근 1년 이상 공익활동 실적이 있는 서귀포시에 소재를 두고 있는 여성단체이며

신청방법은 보조금 지원신청서, 사업계획서, 단체소개서 등을 갖춰 서귀포시 여성가족과(서귀포시 중앙로 105, 별관 3층)로 방문 또는 우편으로 제출 가능하며, 세부 사항은 홈페이지(www.seogwipo.go.kr)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문의처 ☎ 760-2441~2)

지난해는 ‘장애 여성 세상과 더불어’ 프로그램, ‘다문화가족과 함께하는 농촌 가치 이해’, ‘서귀포시여성발언대회’등 총 9개 단체에 30백만원을 지원한 바 있다.

강현수 서귀포시 여성가족과장은“이번 공모를 통해서 코로나19 위기속에서도 여성단체 고유의 특성을 잘살려 지역경제도 살리고, 더불어 양성평등한 사회분위기 조성에도 적극 앞장 서는 특화사업들을 발굴하여 지원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또한 서귀포시 관계자는 “올해도 여성단체와 함께하는 지역경제살리기 ‘착한소비 운동’전개, 초등학교 주변 어린이 교통안전 환경개선사업인 ‘노란발자국’50개소를 새롭게 단장한다”라며, “시민들의 성인지 감수성 향상을 위하여 17개 읍·면·동을 찾아가서 교육을 하는 ‘찾아가는 성인지 감수성 향상 교육’을 보다 더 확대 실시하여 코로나 위기 속에서도 시민과 함께 서귀포시의 새 희망을 만들어 나갈 계획이다.”라고 밝혔다.

서귀포시 여성가족과는 여성단체활성화사업(2020년 노란발자국 보수)을 시행한다.
서귀포시 여성가족과는 여성단체활성화사업(2020년 노란발자국 보수)을 시행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