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독사 예방을 위한 ‘안심 LED 센서등’설치 및 점검
상태바
고독사 예방을 위한 ‘안심 LED 센서등’설치 및 점검
  • 유태복 기자
  • 승인 2021.01.24 13:2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안덕면 ‘맞춤형복지팀’ ・‘지역사회보장협의체’・‘ ’KT’ 협업
안덕면_안심 led 설치
서귀포시 안덕면은 취약가구에 안심 led 설치를 했다.

제주특별자치도 서귀포시 안덕면(면장 김형필)과 안덕면지역사회보장협의체(위원장 김태언)는 거동이 불편한 독거 어르신 및 장애인, 중장년 1인가구 등 취약가구를 대상으로 고독사 예방을 위한 IOT활용 안심LED 센서등 사업을 추진해 오고 있다.

고독사 예방을 위한 IOT활용 안심LED 센서등 사업은 안심LED 센서등에 동작 감지센서가 내장되어 있어 일정시간 이상 움직임이 감지되지 않을 경우, 안덕면 담당자 및 지역사회보장협의체 위원에게 모니터링 문자가 발송되어 즉시 대상자의 안부를 확인하여 위기상황을 예방하는 사업이다.

지난 22, KT 협력업체 레이저라이팅과 동행하여 신규설치 및 서비스점검이 필요한 가구를 대상으로 안심LED 센서등의 설치 및 점검을 마쳤다.

현재 안덕면에는 41가구에 안심LED 센서등이 설치되어 있으며, 매달 시스템 유지보수와 위기상황에 대하여 모니터링을 하고 있다.

관계자는 "금일 시스템을 신규설치한 시각장애인 강 모 씨는 '혼자 살고 있어서 위기상황에 도움을 받기가 어려운데, 갑자기 쓰러져 움직임이 없게 되면, 동작감지센서로 연락이 되어서 도움을 받을 수 있다고 하니 안심이 된다.'라며 안심LED 센서등 설치에 대해 만족을 표하였다"라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